금리인하 걱정노! 파워볼재테크 시작해보세요.

금리인하 걱정노! 파워볼재테크 시작해보세요.

기준금리 1.25%로 또 인하, 2년만에 역대 최저수준

경기둔화에 디플레 우려까지…’7월 인하로는 역부족’ 판단한듯 내년초 추가인하 여부 주목…’실효하한’ 근접, 집값 자극 우려도… 한국은행 기준금리가 1.25%로 더 낮아졌다. 2년 만의 역대 최저수준이다. 한은 금융통화위원회는 16일 통화정책방향 결정 회의를 열어 기준금리를 1.50%에서 0.25%포인트 인하했다. 한은은 2016년 6월 기준금리를 1.25%로 내리고 나서 2017년 11월과 지난해 11월 0.25%포인트씩 올렸다가 올해 7월 0.25%포인트 내렸다. 이날 추가 인하로 기준금리는 2년 만에 다시 역대 최저수준으로 돌아왔다. 한은이 기준금리를 또 내린 것은 경기 둔화가 심각한 상황이라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한은은 2.7%로 잡았던 올해 성장률 전망치를 2.6%(1월), 2.5%(4월), 2.2%(7월)로 계속 낮췄다. 1분기 마이너스 성장의 여파로 올해 2.2%마저 달성이 쉽지 않은 실정이다. 게다가 8∼9월 소비자물가 상승률도 마이너스를 기록, 저성장과 저물가가 장기화하는 디플레이션 우려가 커진 상태다. 지난 8월 기준금리를 동결할 때 신인석·조동철 금통위원은 ‘인하’ 소수의견을 냈고, 다른 금통위원들도 “7월 인하 효과를 지켜보자”는 기류였다.

한은, 기준금리 ‘역대 최저’ 1.25%로 인하

이번 금리인하는 7월의 한차례 인하로는 경기 회복에 역부족이라는 판단이 작용한 셈이다. 이주열 한은 총재는 지난 8일 국정감사에서 “경기 회복세를 지원하는 데 통화정책의 초점을 맞춘다는 정책 신호를 금융시장에 보낸 상황”이라고 말했다. 미중 무역협상이 ‘1단계 합의’에 이르렀지만, 이 같은 ‘스몰 딜’로는 세계 경제의 불확실성이 해소되지 않았다는 게 대체적인 분석이다. 또 국내 경기를 좌우하는 반도체 시황의 반등 시점도 여전히 불투명한 가운데 투자도 부진한 상황이다. 시장에선 금리인하를 예견해왔다. 금융투자협회가 96개 기관의 채권 관련 종사자 200명을 대상으로 1∼8일 설문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65%가 인하를 전망했다. 다음달 29일 열리는 올해 마지막 통화정책방향 회의에선 금리가 동결될 가능성이 크다. 시장의 관심사는 내년에 추가 인하가 이뤄질지다. 경기가 내년에도 뚜렷한 반등세를 보이기 어렵다는 점에서다. 다만 기준금리가 이미 ‘실효하한’에 근접, 금리를 내리더라도 효과가 없다는 의견이 만만치 않다. 금리인하가 시중의 유동성만 늘려 최근 불안 조짐을 보이는 집값을 자극할 수 있다는 우려도 고려할 것으로 보인다.

기준금리가 ‘역대 최저’ 1.25% 인하라니… 이럴때 가장 먼저 떠오는게 바로 재테크죠! 예금, 적금으로는 더이상 안되겠다라는 생각이 들죠. 재테크 방법은 정말 다양합니다. ‘재테크’ 검색하면 다양한 정보들이 쏟아집니다! 아파트, 토지 경매 재테크, 월급쟁이 재테크, 사회 초년생을 위한 재테크, 노후자금 재테크, 태양광 발전소 재테크, 부동산 소액투자, 실패 없는 재테크, 20대 재테크, P2P 재테크…

이렇게 많은 재테크 방법중 어떤 투자방법을 선택해야할까요~?!

© geralt, 출처 Pixabay

금테크 골드바ㆍ금통장ㆍ금펀드 등 다양한 상품이 존재합니다. 골드바 같은 실물 금을 산 뒤 가격을 확인해 가격이 오르면 팔아서 매매차익을 남기는 방법이 가장 전통적인 방법입니다. 골드바는 한국거래소 금시장, 시중은행에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매매차익에는 세금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대신 금 구입시 부가가치세와 매매수수료는 내야하기 때문에 되팔때 최소 15%이상은 올라야 이익이 발생합니다. 실물 골드바 가격이 부담스러운 분들은 간편한 금통장도 추천드립니다. 은행에서 쉽게 금통장 계좌를 만들 수 있습니다. 원화가 아닌 달러로 계산되기 때문에 금시세와 달러환율 변동을 동시에 확인한뒤 투자를 해야한다. ​금통장은 원금 보장이 되지 않고 예금자보호법도 적용되지 않기 때문에 투자시 유의해야합니다! ​골드바, 금통장외 간접투자하는 방법은 금펀드입니다. 금관련 기업에 투자하는 주식형펀드와 원자재 관련된 파생상품에 투자하는 파생형펀드가 있습니다. 골드바, 금통장과 다르게 금에 직접 투자하는 것이 아니라 관련 회사나 관련 상장지수에 투자되는 상품이라 수익률이 금값상승와 연동되지 않는 경우가 많아 투자시 금 관련해 정확히 어떤 상품인지~ 꼼꼼히 따져봐야합니다!

© austindistel, 출처 Unsplash

P2P 재테크 인터넷 기반 투자 상품인 P2P시장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P2P는 개인에게 대출해주는 개인간 금융시장으로 수익률이 최대 20%까지 높기때문에 인기가 많습니다. 또한 분산투자로 적은 금액으로 시작할 수 있는 투자상품입니다. 매력적인 수익을 제공하지만 그만큼 위험성도 매우 높습니다. 투자를 할 P2P업체와 상품을 고르는데 신중 또 신중해야합니다. 해당 업체가 폐업을 하게 되는 경우 원금이 보장이 되지 않기때문에 제대로된 업체인지를 꼼꼼히 확인하고 투자를 시작해야합니다

© austindistel, 출처 Unsplash

​EMP 펀드 ETF 들어보셨나요? 상장지수 펀드로 재테크 해보신 분들은 들어보셨을겁니다. 여러개의 종목에 투자하는 효과를 볼 수 있는 분산투자상품의 대표적인 상품입니다. 이러한 ETF 를 다시 담아 운용되는 상품이 있는데 EMP펀드입니다! 올해 들어 EMP 펀드의 평균 슈익률이 6%대를 기록하고 저성장, 저금리, 고령화를 고려해 고비용 위험자산보다는 저비용 위험자산에 투자 수요가 늘어나고 있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매매가 편한데다 운용 투명성이 높다는 것 또한 장점입니다. 하지만 EMP펀드라고 해서 모두 글로벌 분산 투자상품은 아니기 때문에 투자정보를 꼼꼼히 확인해야합니다. 수익률이 좋은 만큼 위험부담도 높은 상품입니다.

베픽 추천 재테크 만나보세요!!

[베픽 통계기반게임분석 사이트]

베픽 라이브스코어 미니게임분석기

베픽 사이트 많이 들어보셨죠~?! 베픽에서는 스포츠와 미니게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베픽 홈페이지 소개합니다! 베픽에서 무료제공하는 미니분석기! 실시간 라이브 스코어 및 경기데이터를 제공합니다. 베픽은 국내 최대 규모! 가장 많은 게임분석기 통계자료를 제공합니다.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전세계 1,000여개의 리그 스코어를 가장 빠르게 제공합니다. 스포츠 분석에 중요한 상대전적, 선발자, 부상자등 다양한 경기데이터를 제공합니다! 미니게임 분석기도 제공합니다. 가장 많은 게임분석기를 제공합니다. 파워볼, 파워사다리, 달팽이, 다리다리, 사다리, 키노사다리, 파워키노사다리, 천사와악마, 스피드키노, 슈퍼마리오, 스머프사다리2분, 방구차사다리, 스게삼다리, 타조게임, 패널티킥1분, 로하이, 망치망치2분, 스게이다리등 다양한 미니게임분석기를 제공합니다! 회원간의 커뮤니티 공간도 제공합니다. 베픽 게임 분석기! 베픽에서 제공하는 분석기는 홈페이지 상단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동행복권 파워볼 분석기

베픽에서 추천드리는 소액, 단기 재테크 방법은 바로 동행복권 파워볼게임입니다! 동행복권 파워볼게임 간단하게 설명드릴께요! 동행복권에서 주관하는 게임으로 나라에서 허가된 합법적인 미니게임 파워볼입니다. 1~28까지 일반볼, 0~9까지 파워볼로 숫자가 정해져 있어서 다양한 방법으로 분석을 할 수 있습니다.

  • 파워볼 게임중계
  • 파워볼 일별분석
  • 파워볼 구간분석
  • 파워볼 회차분석
  • 파워볼 기간분석
  • 파워볼 패턴분석

동행복권 파워볼 다양한 분석방법이 존재합니다. 검색해보면 파워볼(홀,짝), 파워볼(오버/언더), 일반볼(홀,짝), 일반볼(오버/언더), 일반볼(대/중/소)를 분석하는 숫자합게임분석법이 다수입니다. 홀/짝, 오버/언더, 대/중/소는 추첨된 번호의 합으로 일반볼 숫자합 홀/짝, 파워볼 구간, 일반볼 숫자합 구간, 일반볼 숫자합 대/중/소가 결정되는 게임입니다. 숫자선택게임보다 당청확률이 높아 더욱 인기가 많습니다! 로또처럼 숫자선택게임의 분석은 불가능하겠지만! 숫자합 게임의 분석은 확률상 충분히 가능합니다. 파워볼분석 역시 자료와 경험이 있다면 충분한 연습을 통해 원하는 결과값을 얻을 수 있습니다. 간단한 숫자합선택게임라고 볼 수 있지만 분석이 무엇보다 중요한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 파워볼 게임픽

동행복권 파워볼게임 고수님들의 게임픽을 무료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혼자서 힘들다면 노하우와 다양한 분석법을 알고있는 고수들의 게임픽 참고하는것도 방법입니다. 베픽고수님 게임픽 믿고!연승 고고고하세요~

베픽 파워볼분석기 추천드립니다~♥

라이브스코어 파워볼 파워사다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