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리에A 해외축구경기 분석(10월 25일)

세리에A 해외축구경기 분석(10월 25일)

세리에A 해외축구경기

세리에A

세리에A 해외축구경기

세리에 A (SERIE A) 전술전략으로의 초대

1929년 출범한 세리에A는 이탈리아의 자존심이다. 유러피언컵 결승전에 가장 많은 팀을 올려 보낼 정도로 강력함을 과시했지만, 2000년대에 들어서면서 서서히 힘을 잃어가고 있다. 2013/14시즌 현재 유럽축구연맹이 집계하는 리그 순위에서 4위에 머물고 있다. 독일 분데스리가에 3대 리그 자리를 내준 것이다. 세리에A는 20개 팀이 홈 앤드 어웨이 방식으로 경쟁하고, 하위 3개 팀은 2부 리그인 세리에B로 강등된다. 최다 우승팀은 토리노를 연고로 한 유벤투스 FC로 그들은 29번이나 우승컵을 차지했다. 그들은 명예와 함께 오명도 함께 가지고 있다. 2006년 승부 조작 사건인 ‘칼치오폴리(Calciopoli)’에 휘말려 우승이 취소되고 2부 리그로 강등되는 수모를 겪기도 했다. 수비가 강력하기로 이름 높은 세리에A는 한국 선수들에게도 어려운 무대다. 안정환이 AC 페루자 칼초에서 2000년부터 2002년까지 2년 동안 활약한 게 전부다. 안정환은 총 30경기에 출전해 5골을 터뜨렸다. 비유럽 선수에 대한 쿼터가 시즌당 1장(자국 내 이적 제외)에 불과한 것도 걸림돌이다.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SERIE A – 전술전략으로의 초대 (유럽 축구 엠블럼 사전, 2014. 04. 10., 류청)

해외축구경기 분석글

세리에A 해외축구경기

축구의 다양한 경기분석글을 만나보세요. 베픽에서는 축구, 야구, 농구, 배구, 하키등 다양한 스포츠 분석글을 제공합니다!

세리에A 해외축구경기 라치오 볼로냐

세리에A 해외축구경기

라치오 볼로냐 분석 10월25일 세리에A

[ 이탈리아 세리에A ]10월 25일 경기분석

SS 라치오 VS 볼로냐 FC 1909

세리에A 해외축구경기

[ SS 라치오 ]

라치오는 현재 리그 15위에 위치해 있으며 이전 경기에서 삼프도리아를 상대로 3:0 패배를 가져오며 올 시즌 1승 1무 2패로 좋지 못한 성적을 기록하고 있다. 현재 데니스를 비롯해 스테판, 바스토스, 마누엘이 부상자 명단에 포함되어 수비에 상당히 많은 전력이 이탈했다. 시즌 초반을 좋지 못한 성적을 보이며 있으며 상대팀 역시 크게 다르지 않은 모습을 보이고 있는 상황이다. 다만 상대의 공격 라인에 비해서 원본 베픽 라이브스코어 골 결정력이 낮은 모습을 보이고 있어 임모빌레의 감각이 빠르게 되살아나야 할 것으로 보인다. 상대 역시 중원 지역에서 전력 누수가 큰 상황이기 때문에 공격 라인에 경기력이 살아나며 수비 라인을 보강한다면 이번 경기에서 라치오는 승리를 가져올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예상하는 바이다.

세리에A 해외축구경기

[ 볼로냐 FC 1909 ]

볼로냐는 현재 리그 16위에 위치해 있으며 이전 경기에서 사수올로를 상대로 4:3 패배를 가져오며 2연패를 기록하고 있다. 현재 안드레아를 포함해 가리, 올센, 미첼이 부상자 명단에 포함되어 있고 특히 중원에서의 전력 누수가 심할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대책 마련이 시급할 것으로 판단된다. 상대와의 최근 맞대결에서 단 한 경기도 승리를 가져오지 못한 모습을 보이고 있고 최근 경기력에도 상당히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현재까지는 원본 베픽 라이브스코어 상대에 비해 더 많은 득점을 기록하고 있지만 중원에 전력 누수로 인해 공격력과 수비력이 감소할 것으로 보인다. 상대의 핵심 공격 자원이 최근까지 득점력을 폭발시키지 못하고 있다는 점은 긍정적인 상황이지만 볼로냐 역시 수비에 많은 허점을 보이고 있어 안정감을 찾지 못한다면 이번 경기에서 패배할 것으로 예상한다.

세리에A 해외축구경기 제노아 인터밀란

제노아 인터밀란 분석 10월25일 세리에A

[ 이탈리아 세리에A ] 10월 25일 경기분석

제노아 CFC VS FC 인터밀란

세리에A 해외축구경기

[ 제노아 CFC ]

제노아는 현재 리그 11위에 위치해 있으며 이전 경기에서 베로나를 상대로 0:0 무승부를 가져오며 올 시즌 1승 1무 1패를 기록하고 있다 현재 말레스와 브를렉이 질병으로 인해서 출전이 불가할 것으로 보이며 스투라로 역시 근육 부상으로 인해 전력에서 이탈한 상황이다. 이번 상대와 전력에서 차이를 보이고 있으며 상대가 공격력에 상당히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어 현재의 수비력에 더욱 안정감을 찾아야 한다. 상대 역시 상당한 전력에 공백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허점을 공략해야 원본 베픽 라이브스코어 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이번 상대와 맞대결에서 큰 점수차로 패배한 상황이 많았기 때문에 제노아는 전력에 차이를 극복하지 못하고 패배를 기록할 가능성이 상당히 높을 것으로 예상하는 바이다.

세리에A 해외축구경기

[ FC 인터밀란 ]

인터밀란은 현재 리그 6위에 위치해 있으며 이전 경기에서 AC밀란을 상대로 2:1 패배를 가져오며 올 시즌 2승 1무 1패를 기록하고 있다. 현재 애슐리 영을 비롯해 라자, 로베르토, 아쉬사프, 밀란이 부상자 명단에 포함되어 있어 중원과 수비에서의 전력이 감소할 것으로 판단된다. 이전 경기에서 공격 라인에서 답답한 경기력을 보이며 골 결정력에 부진한 모습을 보였다. 여러 차례 공격 시도를 통해 상대의 골문을 두드리며 총 12개의 슈팅을 기록했지만 1골밖에 기록하지 못했고 경기 초반에 2실점을 허용하며 경기 흐름을 빼앗겼다. 이번 상대와는 전력에서 앞서는 상황이지만 현재 누수가 많은 상황이기 때문에 대체 자원이 공백을 매울 수 있게 많은 움직임을 보여준다면 이번 경기에서 인터밀란은 승리를 가져올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예상하는 바이다.

세리에A 해외축구경기 칼리아리 크로토네

칼리아리 크로토네 분석 10월25일 세리에A

세리에A 해외축구경기

[ 이탈리아 세리에A ] 10월 25일 경기분석

칼리아리 칼초 VS FC 크로토네

세리에A 해외축구경기

[ 칼리아리 칼초 ]

칼리아리는 현재 리그 13위에 위치해 있으며 이전 경기에서 토리노를 상대로 3:2 승리를 가져오며 올 시즌 첫 승리를 기록했다. 최근까지 좋지 못한 경기력을 보이며 부진한 모습이지만 전 경기에서 승리로 분위기를 바꿀 수 있는 발판을 만들며 시메오네가 첫 멀티골을 성공시켰다. 공격 라인에서는 꾸준히 시메오네와 페드로가 득점을 만들어 내려 고군분투하고 있지만 수비 라인에서 보이는 불안정함은 여전한 상황이다. 상대 역시 공격과 수비에 상당히 부진한 상황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원본 베픽 라이브스코어 충분히 상대 수비를 흔들어 낼 수 있을 것으로 판단 된다. 이번 상대보다 전력에서 앞서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칼리아리는 이번 경기에서 승리를 가져오며 2연승을 이어갈 가능성이 가장 높을 것으로 예상하는 바이다.

[ FC 크로토네 ]

크로토네는 현재 리그 19위에 위치해 있으며 이전 경기에서 유벤투스를 상대로 1:1 무승부를 가져 오며 올 시즌 첫 무승부를 기록했다. 현재 엠마누엘과 드라구스가 부상자 명단에 포함되어 있어 이번 경기에서의 출전이 어려운 상황이기 때문에 공격 라인에서의 위력은 상당히 감소할 것으로 보인다. 올 시즌 승격해 올라왔지만 현재까지는 별다른 모습을 보이지 못하고 있다. 그나마 전 경기에서 강팀인 유벤투스를 상대로 무승부를 기록했다는 점은 원본 베픽 라이브스코어 나쁘지 않았지만 이번 경기에서도 전과 같은 경기력이 유지될 수 있을지 의문이다. 이번 상대와 전력에 차이를 좁히지 못하고 크로토네는 패배를 피하기 어려울 것으로 예상하는 바이다.

세리에A 해외축구경기 베네벤토 나폴리

세리에A 해외축구경기

베네벤토 나폴리 분석 10월25일 세리에A

[ 이탈리아 세리에A ] 10월 25일 경기분석

베네벤토 칼치오 VS SSC 나폴리

세리에A 해외축구경기

[ 베네벤토 칼치오 ]

베네벤토는 현재 리그 10위에 위치해 있으며 이전 경기에서 AS 로마를 상대로 5:2 완패를 가져오며 올 시즌 2승 2패를 기록하고 있다. 현재 몬치니와 페데리코가 부상으로 전력을 이탈했지만 대체 자원이 공백을 충분히 매울 수 있을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전력 감소는 없을 것으로 보인다. 공격 라인에서는 지안루카와 잔루카가 득점 포인트를 만들어 내며 고군분투하고 있다. 하지만 얇은 수비 라인은 4백의 안정감을 보여주지 못하고 불안정한 조직력을 보이고 있다. 종종 발생하는 수비 실책과 대인 방어에 집요하지 못한 원본 베픽 라이브스코어 모습을 보이고 있어 수비 라인에 더욱 집중력을 높여야 한다. 이번 상대가 공격력이 무시할 수 없는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만큼 안정적인 수비 중심적인 플레이를 보여주지 못한다면 이번 경기에서 베네벤토 칼치오는 패배를 피하지 못하고 2연패를 기록할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예상하는 바이다.

세리에A 해외축구경기

[ SSC 나폴리 ]

나폴리는 현재 리그 4위에 위치해 있으며 이전 경기에서 아탈란타를 상대로 4:1 완승을 가져오며 올 시즌 3승 1패로 좋은 경기력을 유지하고 있고 특히 이르빙이 현재까지 4득점을 기록하며 2경기 멀티골에 성공했다. 현재 피로트르와 엘마스가 부상자 명단에 포함되어 경기 출전은 불투명하다. 공격과 수비에서 모두 안정적인 조직력을 보이며 현재까지 12득점 4실점을 기록하고 있다. 이번 상대의 수비가 상당히 불안정한 모습을 원본 베픽 라이브스코어 보이고 있어 다득점도 노려볼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돌파 능력과 매끄러운 패스 전개를 보이고 있어 현재의 경기력을 유지해준다면 이번 경기에서 나폴리는 무난하게 승리를 가져올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는 바이다.

세리에A 경기 더 많은 스포츠 분석글을 만나보세요!

라이브스코어 파워볼 파워사다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