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분석은 베픽 라이브스코어!

축구분석은 베픽 라이브스코어!

[세리에A] 경기분석

토리노 FC VS US 삼프도리아

스팔 2013 VS US 사수올로 칼초

[리그앙] 경기분석

스타드 렌 FC VS 스타드 브레스투아 29

아미앵 모나코 분석 2월 9일 리그앙

베픽 사이트 지금 바로 이용해보세요!

  • 실시간 라이브 스코어(오늘)
  • 축구 라이브 스코어

멕시코 프리메라, OPAW, 클럽친선경기, 호주 1부, 호주 퀸즈랜드, 이스라엘 4부, 미얀마 1부, 오스트레일리아 스테이트리그, 아제르바 1부, 아틀란틱 컵, 이스라엘 3부, 호주 1부 다양한 축구 리그 경기일정과 라이브스코어를 베픽에서 확인해보세요!

스포츠분석

축구, 야구, 농구, 배구, 하키등 다양한 스포츠 경기의 분석글을 만나보세요!

세리에A

세리에 A(이탈리아어: Serie A 세리에 아)는 이탈리아의 프로축구 최상위 리그이며, 스폰서십으로 세리에 A TIM이 공식 명칭이다. 레가 나치오날레 프로페시오니스티 세리에 A에서 주관한다 FIGC 공인 하에 1898년 대회가 첫 대회로 인정되었으며, 현재의 전국 단일 조로 구성된 리그방식은 1929년부터 시행했다. 가장 많이 우승한 구단은 35번을 우승한 유벤투스이며, 인테르는 단일 조 역사 이래로 강등의 역사가 없는 모든 시즌 참가 구단이다. 세리에 A는 UEFA 계수에 따라 3위에 올라있으며, 이는 스페인의 라리가와 잉글랜드의 프리미어리그 다음이다. <구성 및 규정> 1929-30 시즌은 세리에 A 역사의 중요한 분기점으로 평가받는데, 이는 이전까지는 아마추어 리그였으며, 지역단위의 조로 구성된 리그를 전국 단일 조로 통합된 리그가 시작됐기 때문이다. 순위와 대진을 결정하는데 있어서 보다 공정한 방법인 리그전으로 순위를 정하게 됐다. 리그의 구단 수 구성을 16개 혹은 18개 사이에서 바뀌고 바뀌는 과정들은 있어왔지만 이를 제외한 다른 규정의 개정은 없었고, 참가 구단 수는 2004-05 시즌부터 20개 구단으로 확장되기에 이른다. 승점에 관해서는 승리를 거둘시 3점이 부여되며(1994-95 시즌 전까지는 2점 이었다.), 무승부에는 1점, 패배에는 승점이 주어지지 않는다. 최종 순위 결정 시 동일 승점의 다수 구단이 있는경우 아래의 순위결정 기준이 적용된다. 적용 순서대로 상대 전적 승점, 상대 전적 득실차, 종합 골 득실차, 종합 득점 수, 제비 순이다. 과거 2005년 이전가지는 플레이오프 경기를 별도로 가지는게 관행이었다.38 라운드까지 종료된 후 1위 구단은 스쿠데토와 챔피언스리그 진출 자격을 받는다. 리그 2~4위 팀들은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진출 자격을 부여받으며, 리그 5~6위 팀과 코파 이탈리아 우승팀은 유로파리그 진줄 자격을 받는데, 코파 이탈리아 우승팀과 5위팀은 조별리그, 6위팀은 2차 예선 진출권을 받는다. 만약 코파 이탈리아 우승팀이 리그 순위 6위권 이내에 있다면, 5, 6위 구단이 조별리그로, 7위 구단이 2차 예선으로 진출할 수 있게된다. 리그 하위 3개 팀은 세리에 B로 강등되며, 세리에 B에서 승격하는 팀들로 빈 자리를 채우게 된다.

<트로피 및 상징물> 우승 구단은 그 다음시즌 동안 자신의 유니폼에 스쿠데토를 붙일 수 있는데, 스쿠데토는 이탈리아 삼색기가 그려진 방패모양의 뱃지이며, 이는 제노아가 우승한 1924-25 시즌부터 시작됐다. 1960-61 시즌부터 우승팀은 코파 캄피오니 디탈리아라은 우승 트로피를 수여 받았으며, 이는 공식 세리에 A 트로피다. 1958년 움베르토 아녤리의 아이디어로 세리에 A에서 10번의 우승을 거둔 구단에게 특별한 별을 수여하기로 정했다. 황금색의 오각별 모양의 뱃지는 유니폼에 부착되는데, 보통 구단 로고와 함께 있는걸 볼 수 있다. 유벤투스가 1957-58 시즌으로 10번째 스쿠데토의 업적을 이룩으며 이 황금별을 가져갔는데, 이로서 유벤투스는 세계 최초로 기념 뱃지를 유니폼에 부착하는 구단이 됐다. 이후로 이탈리아에서는 인테르와 밀란이 10번째 우승을 거두며 황금별을 가져갔다. 유벤투스는 이탈리아 축구계에 있어 유일하게 20, 30번의 세리에 A 우승으로 2개 이상의 별을 부착하는 구단이다. <현재 세리에 A에서 황금 별을 받은 구단> Stella 10 Scudetti.svg Stella 10 Scudetti.svg Stella 10 Scudetti.svg 유벤투스 (1957-58, 1981-82, 2013-14) Stella 10 Scudetti.svg 인테르나치오날레 (1965-66) Stella 10 Scudetti.svg 밀란 (1978-79)

<역사> 1898년 5월 8일 하루 동안 토리노에서 열린 최초의 이탈리아 1부 리그 경기. 1898년에 시작된 세리에 A는 초창기 약 20년 동안은 아마추어 구단들로 이루어져 있었고 대중의 관심이 낮았으며, 이 기간동안 첫 번째 이탈리아 챔피언이 된 제노아와 프로 베르첼리가 대부분의 우승을 차지했다. 이탈리아 축구 연맹(FIGC)은 리그 원년인 1898년에 조직되어 리그를 주최 및 주관했다. 1921년 축구리그 개혁을 주장한 비토리오 포초가 새로운 리그를 만들자는 ‘포초 계획’을 세웠고, ‘포초 계획’ 측과 FIGC간의 협정이 불발되며 이탈리아에 2개의 리그가 공존하는 상황이 생겼다. 신생 리그의 1921-22 시즌은 이탈리아 축구 동맹(CCI)이 주관하여 세리에 A 역사상 유일하게 FIGC가 주관하지 않은 시즌이 됐다. 이듬해 ‘콜롬보 타협’을 통해 FIGC가 ‘포초 계획’을 수용하며 재결합에 성공을 한다. 1920년대 말 까지 이탈리아 축구 리그는 리그전으로 진행되는 여러개의 지역단위 조와 각 조의 승자들이 참가하는 토너먼트의 구성이었다. 하지만, 1929-30 시즌부터 ‘세리에 A’라는 새로운 이름과 함께, 지역단위 조의 구성을 폐지하고(1909-10시즌에 한번 시행됐던) 통합된 단일 리그전의 구성으로 개편을 하여 오늘날까지 내려오고 있다. 1930년대의 시작은 이탈리아 축구 역사에서도 그리고 사회 전반에 걸쳐 크나큰 분기점이 됐다. 최다 우승팀 유벤투스, 국제 대회 트로피 수집가 밀란, 강등의 역사가 없는 인테르 구단을 부르는 소위 ‘트레 그란디'(빅 3)의 새 시대가 열렸다. 수 많은 팬들이 생겨났고 미디어의 주목을 받으며 사이클링을 대신하여 명실공히 축구를 이탈리아 국민 스포츠로 만들었다. 전간기와 제2차 세계 대전 전후시기에 한해서 밀라노-토리노(밀란, 인테르와 유벤투스)라는 이탈리아 축구의 패권은 볼로냐와 또다른 토리노 구단인 토리노에 의해 심심치않게 무너졌다. 이후 수십년동안 볼로냐, 토리노와 더불어 피오렌티나, 라치오, 로마, 나폴리가 간헐적으로 스쿠데토를 들어올리긴 했으나, 연패로 이어지는 일은 없었다. 로마는 1941-42시즌에 최초로 북부지방에 쏠려있던 헤게모니를 무너뜨리고 우승을 거둔 최초의 중남부 구단이라는 역사를 만들어냈다. 이보다 더 드문 위업을 남긴 구단으로는 카살레, 노베세(상기된 FIGC와 CCI의 분열로 강팀 및 인기 구단들이 CCI로 유출된 FIGC 1921-22 시즌에서 거둔 우승)가 20세기 전반에, 후반에는 칼리아리, 베로나, 삼프도리아가 있다. 잉글랜드에서 열린 1966년 FIFA 월드컵에서 이탈리아 국가대표팀의 조별예선 탈락 후 레가 나치오날레 프로페시오니스티는 해외 리그에서 외국인 선수를 영입하는 것을 전면 금지한다. 1981-82시즌에 이르러 이탈리아 축구의 순위가 역대 최하인 12위까지 떨어지고 벨기에, 소련, 동독, 체코슬로바키아와 같은 제2등급 리그로 분류되는 수모를 겪는다. 1980년대 초반에 이르러 위의 금지법은 서서히 완화되기 시작한다. 역설적이게도 세리에 A는 하이테크한 훈련시스템과 외국인선수 시장 재개방으로 질적으로 향상되어 1980, 90년대에 명성에서나 업적에서도 최고를 찍게된다. 당시 세리에 A 팀은 유럽 클럽 대항전에 꾸준히 좋은 성적들을 남겼다. 특히 1989-90시즌에는 이탈리아 축구팀이 3개의 주요 UEFA 클럽 대항전을 모두 석권하는 역사적인 대업을 이룬때였다. 당시 이탈리아 리그는 수 년동안 UEFA 계수에서 1위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2000년대 후반 세리에 A는 여전히 유럽 주요 리그로 남아있지만 안개 속에 있는 상태다.이는 배팅, 팬 및 관중의 감소, 구단의 불안정한 재정 상태, 기술적 부분의 저하 등이 이유로 꼽힌다. 출처: 위키백과

세리에A 스포츠분석

토리노 삼프도리아 분석 2월 9일 세리에A

  • [세리에A] 경기분석
  • 토리노 FC VS US 삼프도리아

[토리노]

토리노는 현재 리그 12위에 위치해 있으며 이전 경기에서 4:0으로 패배를 기록했고 3연패를 이어 가고 있다. 또한 시모네와 다니엘레, 안살디의 부상으로 공격과 수비에 큰 공백을 보이며 조직력이 무너지고 있는 모습이다. 공격 라인에서 벨로티와 베렌게르가 많은 움지김을 보이고 있지만 최근 부진으로 득점을 만들어 내지 못하고 있는 모습이다. 지속적으로 쓰리백 전술을 사용하며 중원에부터 공격과 수비에 지원을 해주고 있지만 측면에서의 공격을 끊어내지 못하고 쉽게 수비라인이 무너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수비에 집중하는 전술로 역습을 통해 기회를 만들어야 한다. 이번 상대와의 경기에서 큰 전력차이를 보이고 있지 않은 상황이지만 가장 큰 문제점인 수비의 불안정함을 해소시키지 못한다면 쉽지 않은 경기가 될 것으로 보이며 중원에서 적극적인 가담을 해주어야만 이번 경기에서 승리를 가져올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는 바이다.

[삼프도리아]

삼프도리아 현재 리그 16위에 위치해 있으며 이전 경기에서 4:2로 패배를 기록했고 3경기동안 승리를 가져오지 못했다. 현재 파비오와 데파올리, 페라리가 부상으로 전력의 누수를 피하지 못하고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원정 경기에서의 경기력 조차 좋지 못한 모습이기 때문에 공격과 수비에서 모두 제정비가 절실히 필요할 것으로 보이는 상황이다. 이번 상대와의 경기에서 큰 전력차이를 보이지 않고 있지만 최근의 경기력에서 상당히 좋지 못한 모습을 보이며 앞서 언급한 공격과 수비에서의 문제점이 다수 노출 되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문제 점을 개선해 내지 못한다면 이번 경기에서 패배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는 바이다.

스팔 사수올로 분석 2월 9일 세리에A

  • [세리에A] 경기분석
  • 스팔 2013 VS US 사수올로 칼초

[ 스팔 ]

스팔은 현재 리그 20위에 위치해 있으며 이전 경기에서 5:1로 배패를 기록했고 2연패를 이어가고 있다. 시즌 시작 이후 지속적인 부진을 보이며 상당히 저조한 기록으로 리그 최하위권에 위치해 있는 상황에서 공격과 수비에서 경기력이 개선되지 못하고 있다. 더구나 수비에서 대인방어가 이루어 지지 못하고 있고 스루패스에 공간 허용이 너무 쉽게 이루어 지고 있는 모습이다. 또한 볼 소유에서 안전하게 지켜내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수비에 집중적인 보완이 필요할 것이다. 이번 경기에서 앞서 언급한 수비에 대한 문제점을 잡아 내지 못한다면 쉽지 않은 경기가 될 것으로 판단된다. 또한 공격에서 패스 정확도가 상당히 떨어지고 있기 때문에 공격과 수비에 모두 대책을 만들어 낼 수 있을지 의문이기 때문에 이번 경기에서는 스팔의 패배를 예상하는 바이다.

[ 사수올로 ]

사수올로는 현재 리그 13위에 위치해 있으며 이전 경기에서 4:2로 승리를 기록했고 3경기 무패를 이어가고 있다. 최근 3경기동안 무패를 이어가며 전력에서 차이가 나는 팀과의 경기에서도 상당히 좋은 경기력을 보이고 부진을 씻어내고 있는 모습이다. 또한 보가가 득점을 만들어내며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공격 전개가 깔끔해 지고 있기 때문에 현재의 경기력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번 상대와 다른 분위기를 보이며 상승세인 분위기를 보이고 있다. 또한 폼이 올라온 보가가 기습적인 슈팅과 중거리에 장점을 보이며 득점 찬스를 여려번 만들어 내고 있기 때문에 현재의 분위기 그대로 승리를 가져오며 연승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하는 바이다.

리그앙

<프랑스의 프로축구 리그> 프랑스의 프로축구 리그로, 1부 리그인 리그 앙(Ligue 1)과 2부 리그인 ‘리그 두(Ligue 2)’로 이루어진다. 1932년부터 시작되었으며 프랑스축구협회(FFF:Fédération française de football)가 주관한다. 첫 시즌에는 소소(Sochaux)컵 대회의 두 번째 경기방식과 같이 20개팀이 2개조로 분할되어 각 조끼리 리그전을 벌인 뒤 조별 챔피언들이 결승전을 치르는 형식으로 진행되었지만, 1933∼1934년 시즌부터는 풀 리그제가 채택되어 1부에 14개팀, 2부에 15개팀이 풀 리그전을 벌였다. 프랑스아마추어챔피언십(CFA:Champion of France Amateur)도 1934∼1935년 시즌부터 재개되어 3부 리그의 역할을 하였다. 1부 리그는 16개팀으로 늘었고 제2차 세계대전 이후에는 18개팀에서 21개팀 사이에서 많은 변동이 있다가, 2002년이후 부터는 20개팀으로 이루어져 진행되고 있다. 2부 리그는 18개팀씩 2그룹으로 나뉘었는데, 1993년부터 단일그룹으로 바뀌었으며 현재 20개팀이 있다. 제2차 세계대전 때 나치에게 점령당하였던 시절에는 점령지역인 북부와 자유지역인 남부로 나뉘어 지역 챔피언 경기가 열렸다. 1943년에는 프랑스컵 결승전에서 뇌물 수수혐의를 빌미로 나치 정부에 의해 모든 프로축구팀이 해체되었고 연고도시나 지역이름을 딴 16개 지역팀이 대신하였다. 그뒤 전국리그와 컵 경기가 열렸고 이어 프로리그도 재개되었다.

1971∼1972년 시즌부터 CFA는 16개팀씩 6개 그룹으로 이루어진 3부 리그로, 1978∼1979년에는 14개팀씩 8개 그룹으로 이루어진 4부 리그로 그 형태가 바뀌었으며 1992∼1993년까지 존속하였다. 매년 7월경에 시작하여 이듬해 5월까지 금요일과 토요일에 대부분의 경기를 벌이고, 홈 앤드 어웨이 방식을 기본으로 팀 당 총 38경기씩 치르고, 승리하면 3점, 무승부 1점, 지면 0점이 부여된다. 시즌이 끝나면 1부 리그 하위 3개팀과 2부 리그 상위 3개팀이 자리바꿈을 한다. 또한 세미 프로리그라 할 수 있는 3부 리그인 리그 나시오날레(Ligue Nationale)의 상위 3개팀은 2부 리그로 승격한다. 3부 리그 밑에는 CFA1과 CFA2가 있다. CFA1에서는 72개팀이 4개 그룹으로, CFA2에서는 108개팀이 8개 그룹으로 나뉘어 리그전을 벌인다. CFA1의 챔피언은 3부 리그로 승격한다. 동유럽이나 브라질, 아르헨티나 등의 남아메리카 선수들이 고루 활약하고 있으며 특히 유럽 내에서 아프리카 축구 선수들이 가장 많이 진출해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프랑스 리그 자체가 세계무대로 진출하기 위한 교두보 역할을 하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지만, 올랭피크 드 마르세이유와 파리 생제르망 FC의 경우는 세계 유명한 팀과 어깨를 나란히 한다.

1988∼1989년 시즌부터 1991∼1992년 시즌까지 리그 4연패를 달성하였던 올랭피크 드 마르세유 이후 해마다 우승팀이 바뀌며 일대 혼전을 벌이고 있다. 1999∼2000년 시즌 우승팀인 AS 모나코는 2000∼2001년 시즌에는 리그 11위로 1부 잔류 마지노선이었던 마르세유보다 불과 승점 3점을 앞서며 겨우 2부 리그로의 탈락을 면하는 등 예측하기가 힘든 리그이다. 다른 나라에 비해 상대적으로 뒤늦게 시작된 까닭도 있지만 세리에 A의 유벤투스 FC, 프리메라리그의 레알 마드리드 등이 20회가 훨씬 넘는 우승경력을 가진 반면, 리그 앙에서는 10회 우승한 AS 생테디엔이 리그 내에서 최다 우승팀일 정도로 대대로 전력이 평준화된 모습을 보인다. 올랭피크 리옹은 최근 2001~2002년 시즌부터 2006~2007년 현재까지 6년 연속 리그 우승을 차지하며 강팀으로 급부상하였다. 그 밖에 8회 우승한 올랭피크 드 마르세유와 FC 낭트 아틀랑티크, 7회 우승한 AS 모나코, 5회 우승한 FC 지롱댕 보르도, 2회 우승한 파리 생제르맹 FC가 유명하다. AJ 오세르는 프랑스 내에서 유소년 시스템이 잘 구축되어 있는 클럽으로 많은 유망 신인 선수들을 배출해 내고 있다. 릴 OSC는 1부로 올라오자마자 2000∼2001년 시즌에서 3위를 차지하며 일대 돌풍을 불러일으켰다. 한편 1997∼1998년 시즌에 1부 리그인 RC 스트라부스에서 우리나라의 서정원이 활약하였다.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두산백과

리그앙 스포츠분석

렌 브레스트 분석 2월 9일 리그앙

  • [리그앙] 경기분석
  • 스타드 렌 FC VS 스타드 브레스투아 29

[ 렌 ]

렌은 현재 리그 3위에 위치해 있으며 이전 경기에서 1:0으로 패배를 기록했고 3연승이 끊어진 상황이다. 현재 하피냐와 그르니에, 모렐의 부상으로 출전이 어려울 것으로 보이지만 대채 선수가 공백을 매우고 있기 때문에 전력에 영향은 주지 않을 것이다. 또한 홈경기에서 상당히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현재의 경기력을 유지하며 연승을 다시 이어가려할 것으로 판단된다. 이번 상대와 전력에서 우위를 보이고 있는 상황에서 어렵지 않은 경기를 치를 것으로 보이며 현재의 경기력을 유지하며 다시 연승을 이어가려 할 것으로 보이며 이번 경기에서 승리를 예상하는 바이다.

[ 브레스트]

브레스트는 현재 리그 14위에 위치해 있으며 이전 경기에서 1:1로 무승부를 기록했고 2경기 승리를 기록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원정에서 조차 좋지 못한 경기력을 보이며 하락세를 피하지 못하고 부진을 보이고 있다. 또한 득점 찬스를 살려내지 못하는 모습이며 수비력에서도 안정적이지 못한 상황이기 때문에 공격과 수비에서의 매끄럽지 못하기 때문에 집중력을 높여야 할 것으로 판단된다. 이번 상대와의 경기에서 약세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상황에서 공격과 수비에 어떠한 대책을 만들어 낼 수 있을지 의문이며 앞서 언급한 문제점을 개선하지 못한다면 이번 경기에서는 패배를 예상한다.

아미앵 모나코 분석 2월 9일 리그앙

  • [리그앙] 경기분석

아미앵 SC VS AS 모나코 FC

[ 아미앵 ]

아미앵은 현재 리그 19위에 위치해 있으며 이전 경기에서 0:0으로 무승부를 기록했고 11경기동안 승리를 가져오지 못하며 상당한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 상황이다. 에디의 부상으로 허리 싸움에서 다소 힘이 약해질 것으로 보이며 지속적인 부진으로 팀의 사기는 상당히 떨어진 상황이다. 또한 공격에서의 득점 기회를 살려내지 못하며 수비에서의 안정적이지 못한 경기력을 보이고 있지만 그나마 홈경기에서는 나름 준수한 경기력을 보이고 있는 상황이다. 이번 상대와의 경기에서 앞서 언급한 문제점을 잡아내며 개선하지 못한다면 아미앵의 부진은 지속될 것으로 판단된다. 또한 자라시와 블랑이 투톱으로 득점 찬스를 만들어 내지 못하고 2선 공격에서의 적극적인 지원이 이루어 지지 않는다면 패배를 피하기 어려울 것으로 예상한다.

[ 모나코 ]

모나코는 현재 리그 10위에 위치해 있으며 이전 경기에서 1:0으로 승리를 기록했고 3연패를 끊어냈다. 부상중이던 이슬람이 복귀하며 이번 경기에서 선발로 출전할 가능성이 보이며 공격 라인에 힘들 실어줄 것으로 보인다. 최근 원정에서 기복을 보이며 불안정한 경기력을 보였기 때문에 현재 경기력을 끌어올려줄 대책이 필요한 상황이기 때문에 선수들은 집중력을 높여주어야 할 것이다. 이번 상대와 전력에서 앞서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이전 맞대결에서도 압승을 기록했기 때문에 비교적 부담이 적은 경기를 치르게 될 것으로 판단되며 부상에서 복귀하는 핵심 자원의 활약이 기대가 되기 때문에 이번 경기에서는 모나코의 승리가 높게 예상되는 바이다.

세리에A, 리그앙 분석글도 베픽 라이브스코어입니다!

라이브스코어 파워볼 파워사다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