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레디비시, 분데스리가 스포츠분석 역시 베픽입니다!

에레디비시, 분데스리가 스포츠분석 역시 베픽입니다!

[에레디비시, 분데스리가 스포츠분석]

헤라클레스 알멜로 VS 포르튀나 시타르트

SV 베르더 브레멘 VS FC 우니온 베를린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 VS FC 아우크스부르크

FC 샬케 04 VS SC 파더보른 07

베픽에서 다양한 경기분석글을 만나보세요!

  • 라이브스코어, 스포츠분석 빠르고 정확한 통계

에레디비시

에레디비시(네덜란드어: Eredivisie, 명예의 리그)는 네덜란드의 1부 축구 리그이다. 에레디비지에 등으로도 불리지만 외래어 표기법에 의한 정확한 표기는 에레디비시이다. 네덜란드의 축구 리그는 1897년에 시작되었다. 하지만, 1956년이 되어서야 네덜란드 에레디비시 리그란 이름의 통합 리그로 출범하였다. 스폰서에 따라 리그 이름이 자주 바뀌었다가 현재의 이름으로 자리매김하였다. 에레디비시는 18개 클럽으로 구성된다. 각 클럽은 매 시즌마다 한 클럽당 두 번의 경기를 홈과 원정에서 각각 한 번씩 치른다. 시즌이 종료된 후 최하위팀은 자동으로 에이르스터 디비시(네덜란드 2부 리그)로 강등되고 에이르스터 디비시 우승 팀은 자동으로 에레디비시로 승격한다. 그리고 16위, 17위 팀들은 승격 및 강등 플레이오프를 펼치게 된다. 이 플레이오프는 두 개 조로 나뉘어 진행되는데 각 조마다 에레디비시 클럽 1팀과 에이르스터 디비시 3팀으로 구성된다. 플레이오프 역시 홈 앤 원정 방식으로 진행되는데, 각 조의 1위팀이 다음 시즌에 에레디비시에 참가하게 되고, 나머지 팀들은 에이르스터 디비시로 가게 된다. AFC 아약스가 리그 최다 우승 팀으로 33회 우승을 하였고, PSV 에인트호번이 21회, 페예노르트가 15회 우승을 하였다. 1965-66시즌부터 현재까지 앞에서 언급한 세 팀을 제외하곤 AZ가 두 번 (1980-81, 2008-09), FC 트벤터가 한 번 (2009-10) 우승을 하였다. 대한민국 선수로는 허정무, 노정윤, 석현준, 박지성, 이영표, 이천수, 송종국, 김남일 등이 에레디비시에서 뛰었다.

2005-06 ~ 2007-08 2005-06시즌부터 에레디비시 우승 팀은 자동으로 다음 시즌의 UEFA 챔피언스리그에 출전하게 된다. 네덜란드 축구 협회에서는 플레이오프를 통해 최종 순위를 결정하고 있다. 우선 리그 경기를 통해 결정된 순위로 2위 팀과 5위 팀, 3위 팀과 4위 팀 간에 플레이오프를 하여 각각의 승리팀이 다시 한번 경기를 하게 된다. 그리하여 최종적으로 승리한 팀이 2위 팀 자격으로 챔피언스리그 예선전에 참가하게 되고, 나머지 세 팀은 UEFA 유로파리그에 나가게 된다. 또한 6위부터 9위까지의 팀들 역시 6위 팀과 9위 팀, 7위 팀과 8위 팀 간에 경기를 하여 승리팀이 다시 경기를 펼쳐 최종 승리팀에게 UEFA 인터토토컵 출전권이 주어지게 된다. 그러나 이 플레이오프 시스템은 클럽과 선수, 팬들에게 경기수를 너무 증가시킨다고 비난을 받았었다. 또한 리그 준우승 팀이 챔피언스리그에 나가지 못하고 UEFA컵에 나가게 된다는 불리한 점도 있고, 하위팀에게도 챔피언스리그의 출전이 가능하다는 의견이 있다. 2008-09 ~ 2016-17 2008-09시즌부터 새로운 플레이오프 제도가 도입되었다. 2017-18 ~ 현재 에레디비시가 유럽 리그 랭킹 13위로 하락하고, 유럽 클럽 대회 방식이 2018-19 시즌부터 변경되어서, 에레디비시 소속 클럽팀 중 아무도 UEFA 챔피언스리그나 UEFA 유로파리그의 본선에 직행하지 못하게 된다. 모든 네덜란드 리그 팀들은 반드시 유럽 클럽 대회의 예선부터 시작하여야 한다. 2018-19 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아약스 암스테르담이 준결승전까지 진출하는 큰 선전을 하여서 UEFA 국가리그 랭킹과 클럽랭킹(아약스)을 대폭 상승시켜서, 에레디비시가 2020-21 시즌에 유럽 11위 국가 리그로 상승하게 될 것이고 차기시즌인 2019-20 시즌 에레디비시 우승팀은 UEFA 챔피언스리그 플레이오프 참가권을 배당받게 된다. 경우에 따라 UEFA 챔피언스리그 2019-20 시즌 우승팀이 자국 리그에서 UEFA 챔피언스리그 본선 조별리그 참가 성적을 기록하면, 에레디비시 2019-20 시즌 우승팀이 UEFA 챔피언스리그 2020-21 시즌 본선 조별리그 직행권을 승계한다.

-출처:위키백과

에레디비시 스포츠분석

헤라클레스 시타르트 분석 2월 8일 에레디비시

  • [에레디비시] 경기분석
  • 헤라클레스 알멜로 VS 포르튀나 시타르트

[ 헤라클레스 ]

헤라클레스는 현재 리그 10위에 위치해 있으며 이전 경기에서1:0으로 패배를 기록했고 3연패를 이어가고 있다. 볼 점유율에서 다소 미흡한 모습을 보이며 득점 찬스에서 기회를 살려내지 못하고 있으며 공격라인에서 정확한 결정력을 만들어 내지 못하고 있다. 또한 지속적으로 포백라인을 형성하며 안정적인 수비 조직력을 만들어 내려 하지만 다소 선수들의 기량에서 부족한 모습이 보이기 때문에 헤라클레스는 공격과 수비에서의 대책마련이 시급할 것으로 판단된다. 이번 상대와 경기력에서 차이를 보이며 우위에 있지만 최근의 경기력은 다소 하락세를 보이고있기 때문에 공격과 수비에 집중력을 높여야 할 것으로 보이며 홈경기에서의 유리한 이점을 활용한다면 이번 경기에서 충분이 승리를 가져오며 분위기 반전을 가져올 수 있을 것이다.

[ 시타르트 ]

시타르트는 현재 리그 13위에 위치해 있으며 이전 경기에서 2:1로 승리를 기록했고 3경기 무승의 기록을 끊어냈다. 현재 삼부의 부상으로 공격력에서의 부재를 피하기 힘들 것으로 보인다. 그나마 다마스칸과 디머스가 활약해 주고 있지만 원정경기에서 경기력이 상당히 좋지 못한 모습이기 때문에 분위기를 바꿀수 있는 대책을 만들어 낼 수 있을지 의문이다. 이번 상대와의 경기에서 유독 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상황이며 앞서 언급한 원정에서 단 한 차례도 승리를 가져오지 못했기 때문에 이번 경기에서 역시 분위기를 바꿀수 있는 대책을 만들어 내기에는 어려울 것으로 보이며 연패를 피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는 바이다.

분데스리가

분데스리가(독일어: Bundesliga, 연방리그)는 독일 프로축구 체제의 최상위 리그로, 푸스발-분데스리가 또는 1. 분데스리가라고도 한다. 18개의 팀이 경쟁하며, 시즌 종료 후 최하위 두 팀은 2. 분데스리가로 강등되고 16위팀은 2. 분데스리가 3위팀과 승강 플레이오프를 치른다. 1963년 출범 이후 FC 바이에른 뮌헨은 가장 많은 우승을 성취하며 최다 우승의 타이틀을 지니고 있다. FC 바이에른 뮌헨 이외에도 분데스리가 우승을 했던 팀으로는 보루시아 묀헨글라트바흐, VfB 슈투트가르트, SV 베르더 브레멘,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함부르크 SV등이 있다. 분데스리가는 유럽 대륙에서 가장 수준 높은 리그 중 하나로, 이탈리아 세리에 A에 이어 현재 UEFA 소속 리그 중 랭킹 4위를 기록하고 있다. 2009-10 시즌, 41,802명의 평균 관중을 기록하였고, 이는 미식축구 리그인 NFL만이 더 높은 평균 관중을 기록하고 있다. 또한 2011~2012 시즌 분데스리가에 참가한 18개 팀의 총 수입이 20억 8천백만 유로(약 2조 9천억원)를 달성하였다. 독일은 다른 유럽 축구강국들과 달리 통일된 전국 리그 시스템을 도입하는 데 상당히 늦었다. 1963년에 분데스리가가 출범하였 으며 그 전까지는 지역 리그 챔피언들끼리 다시 한번 대회를 열어 전국 챔피언을 가리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독일 축구 협회 (DFB) 의해 출범하여 운영되다가, 현재 독일 축구 연맹 (Deutsche Fußball Liga GmbH) 에서 운영하고 있다.

독일 축구 챔피언은 분데스리가에서 결정된다. 각 클럽들은 홈과 원정에서 한 경기씩 치른다. 출범 시 1승당 승점은 2점이었고, 무승부는 1점 패배는 승점이 없었다. 1995-96 시즌을 시점으로, 1승당 승점이 3점으로 올라갔으며, 무승부와 패배는 승점 변동이 없었다.(2013년 현재 무는 승점 1점을 부여한다.) 시즌 종료 후, 가장 많은 승점을 얻은 팀이 우승하게 된다. 현재, 1위부터 4위까지의 클럽들은 다음 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에 직행하게 된다. 최하위 2팀은 2. 분데스리가로 강등되며, 2. 분데스리가의 상위 두팀이 그 자리를 채우게 된다. 리그 16위 (뒤에서 세 번째) 팀은 2. 분데스리가 3위 팀과 홈앤 어웨이 방식으로 플레이오프 경기를 치루며, 이 경기의 승자는 다음 시즌에 분데스리가에서, 패자는 2. 분데스리가에서 경기를 치루게 된다. 승점이 동점인 경우, 순위는 다음 순서대로 결정이 된다: 골득실, 총 득점, 상대 전적 (승점), 상대 전적 (득점), 상대 전적 (원정 다득점), 총 원정골 위 여섯개의 항목이 여전히 모두 동일한 경우, 중립 경기장에서 다시 경기를 치루게 된다. 하지만, 분데스리가 역사상 위의 6가지 항목이 모두 동률이 된 경우는 전무하다. 팀은 경기에 차출할 스쿼드에 5명의 비-EU권 선수를 초과해서는 안된다. 교체 명단에는 총 7명 선택 가능하며, 이중 3명만 경기 도중에 교체할 수 있다. 유럽대항전 진출 (2011/12 시즌을 시작으로) 1위-4위 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DFB-포칼 우승 팀: 리그 순위와 무관하게 UEFA 유로파리그 플레이오프 진출권을 획득한다. 만약 컵 우승 팀이 UEFA 챔피언스리그 진출권을 소유한 경우, 컵 우승 팀 자격으로 참여하는 팀은 DFB-포칼 준우승 팀이 된다. 만약 준우승 팀 또한 챔피언스리그나 유로파리그에 진출한 경우 리그 7위가 진출권을 가져간다. 이는 UEFA 유로파리그의 전신인 UEFA 컵 시기에도 실시된 제도이다. 이 제도의 혜택은 1 분데스리가의 팀이 아닌 경우에도 적용된다. 예를 들어 2. 분데스리가의 알레마니아 아헨은 SV 베르더 브레멘에 2004년 DFB-포칼 결승전에서 패하였고, 알레마니아는 베르더 브레멘이 그 시즌 분데스리가 우승 팀임에 따라, UEFA 컵 2004-05 진출권을 획득하였다. 또한 포칼의 우승 팀과 준우승 팀이 모두 UEFA 챔피언스리그에 진출한 경우 UEFA 유로파리그 진출권이 유로파리그 3차예선 진출권을 획득한 팀의 차등팀에게 부여된다. 이 일은 2010년에 가장 최근 일어났다. 2010년 DFB-포칼 결승전은 2009-10 시즌 우승 팀 FC 바이에른 뮌헨과 3위 SV 베르더 브레멘 간의 경기였고, 뮌헨이 승리하였다. 이에 따라 6등 VfB 슈투트가르트는 UEFA 유로파리그 2010-11 진출권을 획득하였다. 5위: UEFA 유로파리그 플레이오프 6위: UEFA 유로파리그 3차 예선 UEFA 유로파리그 지출권이 UEFA 페어플레이 방식에 따라 한장 더 주어질 수 있다. 이 제도는 UEFA 컵 시절부터 시행되어 왔다. 가장 최근에 이 제도의 혜택을 본 분데스리가 팀은 1. FSV 마인츠 05로, UEFA 컵 2005-06 진출권을 획득하였다. 16위: 홈앤 어웨이 방식으로 강등 플레이오프를 치른다. 플레이오프 상대는 2. 분데스리가 3위팀이다. 17위, 18위: 2. 분데스리가로 바로 강등된다. 유럽대항전에 진출하는 독일 클럽의 개수는 UEFA 리그 점수에 따라 결정된다. 이 리그 점수는 최근 5년간 독일 팀들의 유럽대항전 성적에 따라 반영된다.

-출처:위키백과

분데스리가 스포츠분석

프랑크푸르트 아우크스부르크 분석 2월 8일 분데스리가

  • [분데스리가] 경기분석
  •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 VS FC 아우크스부르크

[ 프랑크푸르트 ]

프랑크푸르트는 현재 리그 11위에 위치해 있으며 이전 경기에서 1:!로 무승부를 기록했고 3연승을 이어가지 못했다. 현재 공격에 핵심 자원인 도스트의 부상으로 출전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파시엔 시아가 충분한 활약으로 공백은 보이지 않고 있다. 또한 홈 경기에서 단단한 수비력을 보이며 대인 방어에 안정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현재의 경기력을 유지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번 상대에게 최근 2경기에서 패배한 기록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프랑크푸르트는 반드시 이번경기에서 승리를 가져올 수 있는 전력을 마련할 것이다. 상대 전력에 비해 수비력이 안정적이기 때문에 역습위주와 공격에서의 골 결정력을 높여준다면 홈경기에서 승리를 가져올 것으로 보인다.

[ 아우크스부르크 ]

아우크스부르크는 현재 리그 10위에 위치해 있으며 이전 경기에서 2:1로 승리를 기록했고 3연패를 끊어 냈다. 현재 프레드릭과 코르도바의 부상으로 경기 출전은 불가능할 것으로 보이지만 한과 니덜레흐너가 투톱으로 상당히 강한 압박을 보이며 상대의 골문을 위협하고 있다. 하지만 지속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4-2-2-2의 전술에서 다소 중원에서의 허리싸움이 밀리는 모습을 보이며 볼 배급 능력 또한 정확하지 못한 모습이기 때문에 패스 성공률을 높여주어야 할 것으로 판단된다. 이번 상대에게 최근 2경기에서 승리한 기록을 가지고 있지만 최근의 경기력으로는 다소 쉽지않은 경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앞서 언급한 중앙에서의 볼 배급 능력과 패스 성공률에 집중력을 보이지 못한다면 아우크스부르크는 이번 경기에서 패배로 원정 3연패를 기록할 가능성이 높게 예상된다.

베르더 브레멘 우니온 베를린 분석 2월 8일 분데스리가

  • [분데스리가] 경기분석
  • SV 베르더 브레멘 VS FC 우니온 베를린

[ 베르더 브레멘 ]

베르더 브레멘은 현재 리그 16위에 위치해 있으며 이전 경기에서 2:1로 패배를 기록했고 2연패를 이어가고 있다. 현재 게브레의 장기 부상으로 수비력에 불안정한 모습은 개선되지 못하고 있다. 또한 좌우측 전환이 매끄럽지 못하며 한쪽으로 치우친 공격 패턴으로 상대에게 쉽게 차단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베르더 브레멘은 좀 더 변칙적인 전술을 활용해야 할 거승로 판단된다. 이번 상대와의 전력에서 우위를 보이고 있기는 하지만 현재 브레멘은 좋은 경기력을 보이고 있지 못한 상황이다. 하지만 앞서 언급한 문제점들을 집중적으로 보완한다면 이번 경기에서 근소한 차이로 승리를 가져오면서 2연패를 끊어 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는 바이다.

[ 우니온 베를린 ]

유니온 베를린은 현재 리그 12위에 위치해 있으며 이전 경기에서 5:0으로 패배를 기록했다. 이전 경기에서 5실점을 내어주는 굴욕적인 패배로 선수들의 사기는 떨어져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안데르손과 잉바르첸의 폼이 좀처럼 올라오지 못하며 득점 찬스를 살려내지 못하고 있으며 수비 라인에서 쉽게 공간을 허용하며 위기 상황을 자주 연출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 상황이다. 이번 상대와의 전력에서 약세를 보이고 있으며 현재의 경기력으로써는 쉽지 않은 경기가 될 것으로 판단된다. 또한 앞서 언급한 골 결정력과 수비 공간을 쉽게 내어주며 수비력이 한번에 무너지는 문제 점을 보완하고 대책을 만들어 내지 못한다면 이번 경기에서 역시 패배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한다.

볼프스부르크 뒤셀도르프 분석 2월8일 분데스리가

  • [분데스리가] 경기분석
  • VFL 볼프스부르크 VS 포르투나 뒤셀도르프

[ 볼프스부르크 ]

볼프스부르크는 현재 리그 9위에 위치해 있으며 이전 경기에서 4:2로 승리를 기록했고 4경기만에 승리를 가져왔다. 현재 핵심 자원인 보우트의 부상으로 이번 경기에서는 출전이 불가능해 보이는 상황에서 투톱으로 공격 전술을 변경했다. 긴스세크의 활약으로 꾀나 성공적인 변화를 보였고 아놀드 역시 후방에서 공격지원이 활발한 모습을 보이며 중원에서도 공격적인 가담이 활발했다. 이번 상대와의 경기에서 상당히 다른 분위기를 보이며 앞서고 있는 상황이며 연승을 이어가려 할 것으로 보인다. 현재의 전술 변화에 빠르게 적응해 가고 있는 모습을 보이며 간스세크를 포함해 슈테펜, 아놀드의 공격 가담이 유지 된다면 이번 경기에서 승리를 가져올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 뒤셀도르프 ]

뒤셀도르프는 현재 리그 17위에 위치해 있으며 이전 경기에서 1:1무승부를 기록했고 3경기 동안 승리를 기록하지 못하고 있다. 현재 케냔의 장기부상으로 인해 공격려게서는 상당한 부진을 털지 못하고 있다. 또한 세트피스 상황에서의 제공권을 장각하지 못하며 수비력에 많은 문제점을 보이는 상황에서 무리한 플레이로 파울도 다수 받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수비 라인에서 좀 더 안정적인 경기력을 보이며 수비에 집중력을 높여주어야 할 것으로 판단된다. 이번 상대와의 경기에서 지속적인 부진과 하락세로 분위기를 바꿀수 있을지 의문인 상황이다. 상대에게 유독 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수비 라인의 문제점이 개선되기는 쉽지 않아 보이기 때문에 뒤셀도프르는 이번 경기에서 패배를 피하기는 다소 어려울 것으로 예상하는 바이다.

샬케 파더보른 분석 2월 8일 분데스리가

  • [분데스리가] 경기분석
  • FC 샬케 04 VS SC 파더보른 07

[ 샬케 ]

샬케는 현재 리그 6위에 위치해 있으며 이전 경기에서 0:0으로 무승부를 기록했다. 현재 지속적인 4-1-2-1-2 전술을 사용하며 수비 위주의 플레이로 빠른 역습을 활용해 상대를 압박하는 전술울 사용하고 있다. 또한 최근까지 홈경기에서 안정적인 경기력으로 9경기 무패를 이어가고 있지만 상대의 세트피스 상황에서 커버하지 못하며 집중력을 잃는 모습을 자주 보이고 있는 상황이다. 이번 상대와의 경기력에서 차이를 보이고 있는 만큼 선수들의 집중력을 보여주어야 할 것이다. 하지만 데이비스의 오버해핑은 상당히 위협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스피드와 크로스가 상당히 좋기 때문에 이번 경기에서도 츨면을 활용한 공격이 살아난다면 충분히 승리를 가져올 것이다.

[ 파더보른 ]

파더보른은 현재 리그 18위에 위치해 있으며 이전 경기에서 4:2로 패배를 기록했다. 현재 이전 경기에서 출전 징계를 받았던 콜린스가 복귀 하지만 루카와 드라거의 부상으로 수비 전력은 누수를 피라지 못할 것으로 보인다. 시즌 내내 부진을 털어내지 못하며 하락세를 지속하고 있는 상황에서 쉽사리 득점 찬스에서 기회를 살려내지 못하고 불확실한 슈팅 능력을 보이고 있다. 이번 상대와의 경기에서 상당히 낮은 전력을 보이며 유독 약세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또한 이전 맞대결에서 5실점을 내어 주었기 때문에 상당히 부담스러운 경기가 될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앞서 언급한 득점 찬스에서의 정확성과 간결한 슈팅력을 보이지 못한다면 패배를 기록할 것이다.

더 많은 분석글 베픽에서 확인하세요!

라이브스코어 파워볼 파워사다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