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앙 스포츠분석 베픽에서 만나보세요!

리그앙 스포츠분석 베픽에서 만나보세요!

[리그앙 2월 5일, 6일 경기분석글]

  • FC 낭트 VS 파리 생제르망 FC
  • AS 모나코 FC VS 앙제 SCO
  • 님 올랭피크 VS 디종 FCO
  • 스타드 드 랭스 VS OGC 니스
  • 스타드 브레스투아 29 VS FC 지롱댕 드 보르도
  • AS 생테티엔 VS 올랭피크 드 마르세유

베픽 라이브스코어

라이브스코어사이트란, 스포츠 리그의 스코어정보는 물론 전력비교, 선발자, 부상자 등 승패예측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들을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또한 경기에 대한 분석글, 그리고 회원간의 커뮤니티공간을 제공하는 곳입니다. 스포츠를 즐기기 위해서는 라이브스코어 사이트는 필수입니다! 그중에서 베픽을 추천하는 이유! 국내 최대 규모의 다양한 종목 통계 제공합니다. 실시간 라이브로! 전 세계 1,000여 개 리그의 스코어를 가장 빠르게 제공합니다. 베픽, 가장 빠르고 정확한 라이브 스코어 제공사이트입니다. 실시간 결과는 물론 선발자,부상자등 베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스포츠의 시작과 끝까지, 각 경기에 대한 정밀한 스포츠 분석까지 제공합니다. 활성화된 커뮤니티, 연승이벤트, 인증이벤트등 다양한 이벤트도 참여해보세요!

리그앙

프랑스의 프로축구 리그

프랑스의 프로축구 리그로, 1부 리그인 리그 앙(Ligue 1)과 2부 리그인 ‘리그 두(Ligue 2)’로 이루어진다. 1932년부터 시작되었으며 프랑스축구협회(FFF:Fédération française de football)가 주관한다. 첫 시즌에는 소소(Sochaux)컵 대회의 두 번째 경기방식과 같이 20개팀이 2개조로 분할되어 각 조끼리 리그전을 벌인 뒤 조별 챔피언들이 결승전을 치르는 형식으로 진행되었지만, 1933∼1934년 시즌부터는 풀 리그제가 채택되어 1부에 14개팀, 2부에 15개팀이 풀 리그전을 벌였다. 프랑스아마추어챔피언십(CFA:Champion of France Amateur)도 1934∼1935년 시즌부터 재개되어 3부 리그의 역할을 하였다. 1부 리그는 16개팀으로 늘었고 제2차 세계대전 이후에는 18개팀에서 21개팀 사이에서 많은 변동이 있다가, 2002년이후 부터는 20개팀으로 이루어져 진행되고 있다. 2부 리그는 18개팀씩 2그룹으로 나뉘었는데, 1993년부터 단일그룹으로 바뀌었으며 현재 20개팀이 있다. 제2차 세계대전 때 나치에게 점령당하였던 시절에는 점령지역인 북부와 자유지역인 남부로 나뉘어 지역 챔피언 경기가 열렸다. 1943년에는 프랑스컵 결승전에서 뇌물 수수혐의를 빌미로 나치 정부에 의해 모든 프로축구팀이 해체되었고 연고도시나 지역이름을 딴 16개 지역팀이 대신하였다. 그뒤 전국리그와 컵 경기가 열렸고 이어 프로리그도 재개되었다. 1971∼1972년 시즌부터 CFA는 16개팀씩 6개 그룹으로 이루어진 3부 리그로, 1978∼1979년에는 14개팀씩 8개 그룹으로 이루어진 4부 리그로 그 형태가 바뀌었으며 1992∼1993년까지 존속하였다. 매년 7월경에 시작하여 이듬해 5월까지 금요일과 토요일에 대부분의 경기를 벌이고, 홈 앤드 어웨이 방식을 기본으로 팀 당 총 38경기씩 치르고, 승리하면 3점, 무승부 1점, 지면 0점이 부여된다.

시즌이 끝나면 1부 리그 하위 3개팀과 2부 리그 상위 3개팀이 자리바꿈을 한다. 또한 세미 프로리그라 할 수 있는 3부 리그인 리그 나시오날레(Ligue Nationale)의 상위 3개팀은 2부 리그로 승격한다. 3부 리그 밑에는 CFA1과 CFA2가 있다. CFA1에서는 72개팀이 4개 그룹으로, CFA2에서는 108개팀이 8개 그룹으로 나뉘어 리그전을 벌인다. CFA1의 챔피언은 3부 리그로 승격한다. 동유럽이나 브라질, 아르헨티나 등의 남아메리카 선수들이 고루 활약하고 있으며 특히 유럽 내에서 아프리카 축구 선수들이 가장 많이 진출해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프랑스 리그 자체가 세계무대로 진출하기 위한 교두보 역할을 하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지만, 올랭피크 드 마르세이유와 파리 생제르망 FC의 경우는 세계 유명한 팀과 어깨를 나란히 한다. 1988∼1989년 시즌부터 1991∼1992년 시즌까지 리그 4연패를 달성하였던 올랭피크 드 마르세유 이후 해마다 우승팀이 바뀌며 일대 혼전을 벌이고 있다. 1999∼2000년 시즌 우승팀인 AS 모나코는 2000∼2001년 시즌에는 리그 11위로 1부 잔류 마지노선이었던 마르세유보다 불과 승점 3점을 앞서며 겨우 2부 리그로의 탈락을 면하는 등 예측하기가 힘든 리그이다. 다른 나라에 비해 상대적으로 뒤늦게 시작된 까닭도 있지만 세리에 A의 유벤투스 FC, 프리메라리그의 레알 마드리드 등이 20회가 훨씬 넘는 우승경력을 가진 반면, 리그 앙에서는 10회 우승한 AS 생테디엔이 리그 내에서 최다 우승팀일 정도로 대대로 전력이 평준화된 모습을 보인다. 올랭피크 리옹은 최근 2001~2002년 시즌부터 2006~2007년 현재까지 6년 연속 리그 우승을 차지하며 강팀으로 급부상하였다. 그 밖에 8회 우승한 올랭피크 드 마르세유와 FC 낭트 아틀랑티크, 7회 우승한 AS 모나코, 5회 우승한 FC 지롱댕 보르도, 2회 우승한 파리 생제르맹 FC가 유명하다. AJ 오세르는 프랑스 내에서 유소년 시스템이 잘 구축되어 있는 클럽으로 많은 유망 신인 선수들을 배출해 내고 있다. 릴 OSC는 1부로 올라오자마자 2000∼2001년 시즌에서 3위를 차지하며 일대 돌풍을 불러일으켰다. 한편 1997∼1998년 시즌에 1부 리그인 RC 스트라부스에서 우리나라의 서정원이 활약하였다.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리그 앙 [Ligue 1] (두산백과)

리그앙 랭킹

다양한 분석글

2월 5일 리그앙 분석글

낭트 파리생제르망 분석 2월 5일 리그앙

[리그앙] 경기분석

FC 낭트 VS 파리 생제르망 FC

[ 낭트 ]

낭트는 현재 리그 9위에 위치해 있으며 이전 경기에서 3:2로 패배를 기록하며 2연패를 이어가고 있다. 현재 쿨리발리와 팔루아가 장기간 부상으로 그라운드에 복귀하지 못하며 전력 누수를 피하지 못하고 있다. 현재 중위권에 머무르고 있지만 최근 홈 경기에서 조차 하락세를 보이며 공격과 수비에 문제점을 보완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그나마 루자와 블라스 시몬등이 2선 공격라인에서 많은 움직임으로 활약하고 있지만 원톱의 에몽은 다소 낮은 기량을 보이며 활약해 주지 못하고 있다. 이번 상대와의 전력 차이가 상당이 큰 만큼 수비 위주의 전략을 가지고 나와야 할 것으로 보이며 중앙 수비가 약하기 때문에 중원 진영에서의 적극적인 수비 가담을 통해 역습으로 기회를 만들어 주어야 하지만 쉽지 않을 것으로 판단되기 때문에 낭트는 이번 경기에 패배를 예상하는 바이다.

[ 파리 생제르망 ]

파리 생제르망은 현재 리그 1위에 위치해 있으며 이전 경기에서 5:0으로 완승을 기록하며 10경기 무패를 이어가고 있다. 현재까지 상당한 기량으로 연승을 이어가며 승점 55점을 기록하고 있다. 2위에 위치해 있는 마르세유와 승점 12점 차이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사실상 우승에 가장 가까운 상황이다. 리그 내에서도 막강한 자원들이 많은 팀인 만큼 핵심 자원인 네이마르를 비롯해 음바페등 돌파능력과 패스능력등 개인 기량이 뛰어나기 때문에 현재의 분위기를 유지할 것으로 판단된다. 이번 상대와의 경기에서 전력차이가 상당한 만큼 큰 이변은 없을 것으로 보이며 네이마르와 음바페, 디마리아, 이카르디등의 선수가 상승세에서 폼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이번 경기에서 파리 생제르망은 승리를 가져오며 11경기 무패행진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하는 바이다.

2월 5일 리그앙 분석글

모나코 앙제 분석 2월 5일 리그앙

[리그앙] 경기분석

AS 모나코 FC VS 앙제 SCO

[ 모나코 ]

모나코는 현재 리그 13위에 위치해 있으며 이전 경기에서 3:1로 패배를 기록하며 4경기 무승을 기록하고 있다. 현재 제메르송이 복귀 했지만 아직까지 제 기량을 찾지 못한 모습이다. 하지만 이슬람의 부상으로 경기력의 기복을 피하지 못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이번 상대와 승점이 1점 밖에 차이가 나지 않은 상황에서 반드시 승리를 기록해야만 순위를 바꿀 수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모나코는 최대 전술을 사용해 상당히 강한 전술을 가지고 나올 것으로 판단된다. 이번 상대와의 경기에서 상당히 팽팽한 경기가 될 것으로 보이며 벤 예더와 카이타, 마르틴스등 득점 찬스에서 상당한 집중력을 보여줄 것으로 보인다. 또한 모나코의 장점인 빠른 공수전환을 통해 공격에 집중력을 높여 준다면 이번 경기에서 승리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하는 바이다.

[ 앙제 ]

앙제는 현재 리그 12위에 위치해 있으며 이전 경기에서 4:1로 완패를 기록하며 3경기 무승을 기록하고 있다. 최근 수비력에 문제점을 보이며 불안정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라얀의 부상으로 카펠라가 자리를 매우고 있지만 다소 제기량을 발휘하지 못하며 측면 수비에서 쉽게 공간을 내어주는 모습이다. 또한 원정에서 기복을 보이고 있는 만큼 수비에 집중력을 높여주며 중원 선수들의 적극적인 수비 지원이 적극적으로 필요할 것으로 보이는 상황이다. 이번 상대와의 승점이 1점 밖에 차이나지 않는 상황에서 앙제는 이번 경기에서 승리를 기록한다면 상위권으로 순위를 바꿀수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승리를 반드시 가져와야 하지만 최근의 경기력으로 다소 쉽지 않을 것으로 판단된다. 또한 수비력이 불안한 점을 보완하지 못한다면 이번 경기에서는 패배를 기록할 가능성이 높게 예상되는 바이다.

2월 6일 리그앙 분석글

님 디종 분석 2월 6일 리그앙

[리그앙] 경기분석

님 올랭피크 VS 디종 FCO

[ 님 올랭피크 ]

님은 현재 리그 19위에 위치해 있으며 이전 경기에서 3:1로 승리로 2연패를 끊어 냈다. 현재 리파르 와 앤서니가 부상으로 인해 출전이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올 시즌 시작이후 부진을 보이며 하락세를 벗어내지 못하고 있다. 공격과 수비에 상당한 문제점을 보이며 보완되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이번 경기에서 어떠한 대책을 만들어 낼 수 있을지 의문이다. 그나마 필립포토와 마르티네스가 최근 폼이 올라오며 수비력과 오버래핑에서 좋은 기량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경기력을 유지 해야 한다. 이번 상대와 이전 맞대결에서 5실점을 허용하며 완패를 기록한 만큼 자존심을 되찾기 위해서 전술과 전력을 재정비할 가능성이 커 보인다. 경기력에서 큰 차이를 보이고 있지 않은 만큼 님은 상당히 공격적인 모습을 보일 것으로 판단되며 최근 기량이 올라오고 있는 선수들과 공격 라인에서 골 결정력을 높이지 못한다면 이번 경기에서는 패배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는 바이다.

[ 디종 ]

디종은 현재 리그 17위에 위치해 있으며 이전 경기에서 3:으로 승리를 기록했다. 최근 발데의 폼이 올라오면서 득점력을 높이고 있고 파치크의 크로스 또한 깔끔하며 정확성을 높이고 있다. 원정에서 경기력에 부진으로 하락세를 보있지만 이전 맞대결에서 5득점을 기록하며 완승을 가져왔기 때문에 비교적 부담은 적을 것이며 최근 경기에서 공격과 수비에 안정적인 모습을 찾아가고 있는 모습니다. 이번 상대와의 경기에서 디종은 발데와 다바레스를 활용해 공격적인 전술을 가동할 것으로 보이며 중원에서의 수비 가담이 매끄럼지 못하기 때문에 집중력있는 수비를 만들어야 한다. 또한 최근 폼이 올라오고 있는 발데가 득점 찬스에서 집중력을 높여 준다면 이번 경기에서는 승리를 가져올 것이다.

2월 6일 리그앙 분석글

랭스 니스 분석 2월 6일 리그앙

[리그앙] 경기분석

스타드 드 랭스 VS OGC 니스

[ 랭스 ]

랭스는 현재 리그 7위에 위치해 있으며 이전 경기에서 4:1로 승리를 만들며 4경기 무승을 끊어냈다. 홈경기에서 비교적 강한 경기력을 보이며 6경기 무패를 기록했지만 이전 메스전에서 무패가 끊어진 상황이다.수비력에서 안정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공격에서는 득점 찬스에서 상당히 아쉬운 모습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공격력에서 디아와 오딘, 둠비아가 공격력에서 집중력을 높여 주어야하며 적극적인 움직임으로 상대의 골문을 위협해주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상대와의 경기에서 동일한 승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격차를 벌리기 위해서 반드시 승리를 가져와야 하는 상황이다. 앞서 언급한 골 결정력에 집중한다면 이번 경기에서 승리를 가져올 것이다.

[ 니스 ]

니스는 현재 리그 8위에 위치해 있으며 이전 경기에서 2:1로 승리로 5경기 무패를 이어가고 있다. 하지만 최근 원정에서는 상당한 하락세를 보이며 8경기동안 승리를 가져오지 못했기 때문에 이번 경기에서 승리가 반드시 필요하다. 이전 경기에서 아담이 경고 누적으로 인해 이번 경기 출전이 불가한 상황에서 돌베르가 최근 폼이 올라고 있지만 중원에서의 전력 누수를 어떠한 방법으로 대채 할 수 있을지 의문이기 때문에 공백을 매우기 위해 대체 선수의 활약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원정에서의 좋지 못한 경기력으로 인해 니스가 분위기를 바꿀수 있는 대책을 만들어 낼 수 있을지 의문이다. 또한 수비력에서의 불안정 함은 보완되지 못하고 있는 상황에서 중원에 핵심 자원 마저 부상으로 공백을 만들어 낸 상황이기 때문에 수비력에 대책을 마련하지 못한다면 이번 경기에서 니스는 패배를 피하지 못할 것으로 보이며 원정에서의 무승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하는 바이다.

2월 6일 리그앙 분석글

브레스트 보르도 분석 2월 6일 리그앙

[리그앙] 경기분석

스타드 브레스투아 29 VS FC 지롱댕 드 보르도

[ 브레스트 ]

브레스트는 현재 리그 14위에 위치해 있으며 이전 경기에서 3:0으로 패배를 기록했지만 좀처럼 기복을 잡아 내지 못하고 있는 모습이다. 또한 지속적인 득점력에 집중력이 떨어지며 폼이 올라 오지 못하고 있어 득점력의 하락세를 개선하지 못하고 있다. 그나마 샤르보니가 폼이 올라오면서 활약을 해주고 있지만 다소 부족한 모습이다. 하지만 홈경기에서는 10경기 동안 단 한차례만 패배 했기 때문에 이번 홈경기에서는 안정적인 경기력을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되는 상황이다. 이번 상대와 전력에서는 대등한 경기력을 보이고 있다. 하지만 앞서 언급한 홈경기에서 상당히 좋은 경기력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이번 경기에서 기대해 볼만할 것이며 분위기 전환을 만들어야 할것으로 보이지만 공격력에서 집중력이 살아나지 못한다면 이번 경기에서 무승부를 예상한다.

[ 보르도 ]

보르도는 현재 리그 10위에 위치해 있으며 이전 경기에서 0:0으로 무승부를 기록했다. 최근 기복을 보이고 있으며 칼루의 부상으로 인해 공격력에서는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한국의 황의조와 브리앙, 데 프레빌이 고군분투 하고 있지만 다소 득점력에서는 부진을 벗어내지 못하고 있다. 또한 포백으로 안정적인 수비 라인을 구축하려 하고 있지만 측면에서의 공간 허용은 수비 라인을 지켜내지 못하고 한번에 뚤리는 불안정한 모습을 보였기 때문에 공격과 수비에 대책마련이 시급할 것으로 판단된다. 이번 상대와 전력에서 큰 차이를 보이고 있지 않지만 앞서 언급한 공격과 수비의 문제점이 개선되지 못한다면 쉽지 않은 경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원정에서 최근 상당히 부진 하며 하락세 에서 벗어나기 위해 집중력을 보이지 못한다면 이번 경기에서 근소한 차이로 무승부를 예상한다.

2월 6일 리그앙 분석글

생테티엔 마르세유 분석 2월 6일 리그앙

[리그앙] 경기분석

AS 생테티엔 VS 올랭피크 드 마르세유

[ 생테티엔 ]

생테티엔은 현재 리그 15위에 위치해 있으며 이전 경기에서 3:1로 패배를 기록했고 최근 기복을 보이고 있지만 홈경기에서는 나름 준수한 경기력을 유지하고 있는 모습이다. 현재 이번 시즌 입단하여 활약하고 있던 리아드가 종아리 부상으로 4경기 동안 출전하지 못하고 있고 복귀 시점이 불확실하다. 또한 최근 포백으로 전술을 변경하면서 수비 라인에 비중을 두며 안정적으로 운영하려는 시도를 보이고 있지만 다소 적응 기간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부앙가가 득점력에서 많은 기여를 하고 있으며 하무마 역시 최근 부상에서 복귀하며 폼이 올라오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번 경기에서 상대와의 경기력에서의 차이를 보이고 있는 상황에서 수비 불안정함은 개선되지 못하고 있는 모습이다. 그나마 부앙가가가 활약해 주고 있고 하무마가 부상에서 복귀하며 공격에 힘을 실어 주고 있지만 다소 부족한 모습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고질적으로 문제되고 있는 수비 라인에 재정비가 되지 못한다면 생테티엔은 이번 경기에서 패배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한다.

[ 마르세유 ]

마르세유는 현재 리그 2위에 위치해 있으며 이전 경기에서 0:0으로 무승부를 기록하며 11경기 무패를 이어가고 있다. 최근 상승세를 보이며 좋은 경기력으로 상위권에 위치하고 있는 모습이며 홈원정 경기에서 모두 좋은 분위기를 유지 하고 있다. 또한 파예가 득점력에 많은 기여를 해주고 있지만 다리오가 주춤하며 부진을 보이고 있다. 공수전환이 상다히 빠르고 매끄러운 모습으로 밸런스를 맞추고 있기 때문에 현재의 분위기를 그대로 유지할 것으로 판단된다. 이번 상대와의 경기력에서 우위를 보이고 있는 상황에서 파예의 득점력과 안정적인 수비력을 그대로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다만 다리오의 득점력에 부진을 털어내고 폼이 올라와 준다면 이번 경기에서 마르세유는 승리를 가져오며 연승을 계속해서 이어갈 것으로 예상하는 바이다.

가장 빠르고 정확한 라이브스코어

‘베픽(BEPICK)’입니다!

라이브스코어 파워볼 파워사다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