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K리그2 경기분석 베픽 라이브스코어!

대한민국 K리그2 경기분석 베픽 라이브스코어!

대한민국 K리그2

K리그2 베픽 스포츠분석

© giorgiotrovato, 출처 Unsplash

[ 대한민국 : K리그2 ]

5월 26일, 27일 스포츠분석

대전 시티즌 VS 안산 그리너스

부천 FC 1995 VS 제주 Utd

서울 이랜드 VS FC안양

수원 FC VS 경남FC

전남 드래곤즈 VS 충남 아산 FC

더 많은 K리그2 분석글 베픽에서 만나보세요!

대한민국 K리그2 대전 안산

대한민국 K리그2

대전 안산 분석 5월26일 ​K리그2

[ 대한민국 : K리그2 ] 5월 26일 경기분석

대전 시티즌 VS 안산 그리너스

대한민국 K리그2

[ 대전 시티즌 ]

대전은 현재 리그 2위에 위치해 있다. 여전히 수비라인에서 대인방어가 부족한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좋지 못한 조직력으로 흔들리는 수비력을 연출 중이다.

중원 선수들의 협력수비를 기대해 봐야 하나 적극성이 떨어지는 만큼 수비 향상에 도움이 되어주지 못하고 있어 해결책이 필요하다.

공격 부분에 최전방을 맡고 있는 루이스가 현재 3경기 연속 골을 기록하면서 팀에 기여도가 높으며 공격라인 선수들이 제공권에서 좋은 모습을 보이면서 높은 득점 능력을 보이고 있는 중이다.

높은 득점 능력을 갖추고 있지만 불안한 수비력이 발목을 잡고 있는 대전은 앞으로의 경기에서 반전된 수비력을 가지고 나와야만 우승 경쟁에 수월한 경기력을 갖출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되고 있다.

대한민국 K리그2

[ 안산 그리너스 ]

안산은 현재 리그 7위에 위치해 있다. 문제점이 지속적으로 제기가 되고 있는 불안한 수비라인의 해결책을 찾지 못하고 있는 안산이다.

세트피스 코너킥 등에 많은 실점 위기를 연출하고 있으며 세컨드 볼에 대한 집중력은 여전히 떨어지는 모습이 보이고 있어 선수들의 집중력 향상이 절실하다.

중원 선수들을 통해 적극적인 중거리 슈팅을 하며 기회를 노리고 있으나 힘이 실리지 않는 킥력으로 마땅한 도움이 되지 못하고 있는 중이다.

그나마 이번에 영입된 사드가 적은 출전 시간에도 위협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는 만큼 출전 시간을 늘려 부진을 보이고 있는 공격라인에 활력을 줘야 할 것이다.

대한민국 K리그2 부천 제주

대한민국 K리그2

부천 제주 분석 5월26일 ​K리그2

[ 대한민국 : K리그2 ] 5월 26일 경기분석

부천 FC 1995 VS 제주 Utd

대한민국 K리그2

[ 부천 FC 1995 ]

부천은 현재 리그 1위에 위치해 있다. 중원 선수들이 수비 중심적인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으며 안정적인 수비력을 통해 경기를 풀어 나가는 부천이다.

올 시즌 볼 점유율에서 다소 아쉬운 경기를 하고 있으나 많은 득점 찬스를 가지고 오는 공격라인의 활약이 있어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중이다.

페널티 박스 안과 밖 상관없이 위협적인 슈팅 장면을 연출 중이며 그로 인해 나오는 세컨드 볼에 대한 집중력도 상당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다만 측면 선수들의 크로스의 정확도가 떨어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어 해결책이 만들어진다면 더욱 많은 득점 찬스를 만들어 낼 것으로 판단되고 있다.

대한민국 K리그2

[ 제주 Utd ]

​제주는 현재 리그 8위에 위치해 있다.

지난 경기에서 공민현과 주민규가 득점 능력을 보여주면서 공격 라인의 반전된 모습을 보여줬지만 주력 선수인 이창민의 퇴장으로 인해 전력 누수를 보이며 대체 선수를 통해서 그 공백을 매워야 하지만 쉽지 않아 보이는 스쿼드를 보이고 있는 중이다.

후반전으로 갈수록 수비라인의 집중력이 떨어지면서 상대 선수와의 1:1 대응이 되지 않는 점과 선수들의 조직력이 좋지 못한 모습을 보이면서 오프사이드 트랩의 활용을 하지 못하는 장면이 연출되고 있어 해결책이 시급하다.

또한 중원 선수들의 판단력이 다소 부족해 패스 타이밍이 다소 늦은 점 정확도가 떨어지는 킬패스로 인해 깔끔한 공격 전개가 이뤄지지 않는 점이 아쉽다.

대한민국 K리그2 서울이랜드 안양

서울이랜드 안양 분석 5월27일 ​K리그2

대한민국 K리그2

[ 대한민국 : K리그2 ] 5월 27일 기분석

서울 이랜드 VS FC안양

[ 서울 이랜드 ]

​서울 이랜드는 현재 리그 6위에 위치해 있다. 4-5-1 포메이션을 사용하며 굉장히 수비적인 경기를 선호하고 공격 전개 시 4-2-1-3으로 변화하는 변칙적인 모습도 연출하고 있는 중이다.

다만 많은 위협적인 찬스를 살리지 못하는 현재 공격라인에 골 결정력이 아쉬운 만큼 해결책이 필요해 보인다.

중원과 수비 선수들의 동선이 일정한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중원 선수들의 적극적인 수비 가담으로 인해 수비력 향상에 도움이 되고 있는 중이다.

그 효과로 상대의 1선 공격수에 의한 슈팅 빈도수를 현저히 떨어뜨리는 경기를 일구어 내면서 안정적인 경기 내용을 보이고 있는 중이다.

부담감이 줄어든 공격라인에서 골 결정력만 해결된다면 높은 득점률을 보일 것으로 판단되고 있는 중이다.

대한민국 K리그2

[ FC 안양 ]

안양은 현재 리그 10위에 위치해 있다. 측면 선수들을 통해 많은 득점 찬스를 보여주고 있지만 골 결정력에서 다소 아쉬운 모습을 연출 중이다.

또한 중원에서 나와야 하는 킬패스 성공률이 좋지 못해 측면으로 치우치는 단순한 공격 전개가 이뤄지고 있는 만큼 해결책이 필요하다.

수비 라인과 중원 선수간의 간격 차가 벌려지는 경향이 있으며 그로 인해 상대에게 득점 찬스를 제공하는 계기가 되고 있어 중원 선수들의 수비 범위를 넓혀야 할 필요성이 느껴진다.

그나마 최근 이정빈의 경기력에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점이 변수를 만들 수 있는 조건이라고 생각된다.

대한민국 K리그2 수원FC 경남

수원FC 경남 분석 5월27일 ​K리그2

대한민국 K리그2

[ 대한민국 : K리그2 ] 5월 27일 경기분석

수원 FC VS 경남FC

대한민국 K리그2

[ 수원FC ]

수원은 현재 리그 3위에 위치해 있다. 지난 경기에서 5:0으로 승리를 하면서 많은 득점 포인트를 기록하였으며 경기를 거듭할수록 발전된 공격 능력을 보이고 있는 중이다.

특히 안병준이 3경기 4득점을 해내면서 절정의 골 감각을 보이고 있는 만큼 수준 높은 경기력을 보이고 있는 수원이다.

공수 전환이 굉장히 빠른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중원 선수들이 체력적인 장점을 앞세워서 상대의 역습 찬스를 끊어내는 장면이 자주 연출되고 있다.

또한 수비 범위를 넓혀주는 중원 선수들로 인해서 수비수들의 체력적 부담감이 적어지면서 안정적인 경기 운영을 해 나가고 있는 중이다.

대한민국 K리그2

[ 경남FC ]

경남은 현재 리그 4위에 위치해 있다. 득점 능력이 뛰어난 공격 라인업을 통해서 많은 득점을 해내고 있는 경남이다.

하지만 지난 경기에서 중원의 핵심인 장혁진의 퇴장으로 인해 이번 경기 전력 누수가 보이고 있으며 이전과 같은 공격력을 보여주기란 쉽지 않은 경기를 진행할 것으로 판단되고 있다.

중원 선수들이 전반전에 비해 후반의 경기력이 좋지 못한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체력적인 한계를 해결하기 위해 적절한 시간에 대체 선수를 통해 체력적인 분배를 해야 할 필요성이 보인다.

또한 수비진이 페널티 박스 안 교전 상황에 집중력이 좋지 못한 모습을 보이는 만큼 해결책이 필요하다.

대한민국 K리그2 전남 아산

대한민국 K리그2

전남 아산 분석 5월27일 ​K리그2

대한민국 K리그2

[ 대한민국 : K리그2 ] 5월 27일 경기분석

전남 드래곤즈 VS 충남 아산 FC

대한민국 K리그2

[ 전남 드래곤즈 ]

​전남은 현재 리그 5위에 위치해 있다. 여전히 공격진의 부진이 보이고 있으며 슈팅 찬스에 대한 자신감이 떨어지는 장면이 연출되어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

그나마 답답했던 공격 전개를 측면을 통해서 만들어 가며 위협적인 장면을 연출하고 있는 만큼 공격 선수들의 자신감 회복이 우선이다.

결과적으로 무실점을 기록하고 있고 있으나 2라운드까지 위기를 자초하는 모습을 자주 보였던 수비라인이 지난 경기에서 탈바꿈한 모습을 보였다. 4-4-2 포메이션으로 바꾸면서 중원 선수들의 수비 범위가 넓어졌으며 협력 수비가 이뤄졌다.

그로 인해 수비 선수들의 체력적 부담감이 덜어지는 효과가 생긴 만큼 안정적인 경기 운영을 해 나갈 수 있어 앞으로의 경기에서 기대가 되어가고 있다.

대한민국 K리그2

[ 충남 아산 FC ]

아산은 현재 리그 9위에 위치해 있다. 중원에서 고군분투하면서 짜임새 있는 축구를 보이려 하고 있으나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 수비력이 발목을 잡고 있다.

특히 수비 중심을 잡아야 하는 배수용의 경기력이 좋지 못하며 적극성도 떨어지면서 수비 균열의 원인이 되고 있어 보완이 필요한 상황이다.

측면 수비수들이 상대와의 1:1 상황에 대처가 안되고 있으며 상대의 역습 찬스에도 쉽게 뒷공간을 내어주면서 위기를 자초하고 있는중이다.

세트피스를 통해서 무야키치가 위협적인 모습을 연출 중이기는 하나 골 결정력에서 아쉬운 모습을 보이고 있고 마땅한 공격 전개가 이뤄지지 않는 경기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전술적인 변화를 통해서 공격 라인이 살아나기를 기대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K리그2 더 많은 경기분석글 베픽에서 확인해보세요!

라이브스코어 파워볼 파워사다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