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2021 UEFA 챔피언스리그 경기분석!

2020-2021 UEFA 챔피언스리그 경기분석!

2020-2021 UEFA 챔피언스리그

2020-2021 UEFA 챔피언스리그

2020-2021 UEFA 챔피언스리그

UEFA 챔피언스리그 유럽축구연(UEFA)이 주관하는 최고 권위의 클럽대항전으로, 유럽 각국의 프로축구리그 우승팀과 상위팀들끼리 벌이는 축구대회이다. 유럽축구연맹(UEFA) 주관 아래 유럽 각국의 프로축구리그 우승팀과 상위팀들끼리 벌이는 축구대회를 말한다.

1955~56시즌 ‘유럽클럽선수권대회(European Champion Clubs Cup)’로 시작돼 ‘챔피언스컵’으로 이름을 바꾼 뒤, 다시 ‘챔피언스리그’로 명칭을 변경했다. ‘유럽컵 위너스컵’이 폐지되면서, UEFA컵과 함께 유럽 2대 축구대회로 꼽힌다.

원래 전통적인 토너먼트 방식으로만 진행되던 대회는 1992~1993시즌 조별 라운드와 토너먼트를 혼합한 방식으로 정식 출범했다. 1999년부터 32개 팀이 참여하고 있으며 3개의 예선 라운드, 조별리그, 4차례의 결선 토너먼트로 구성된다. 대회 우승팀은 유럽 챔피언으로서 라틴아메리카 지역 우승팀과 세계 클럽 최강전을 갖는다.

2009~2010시즌 이후부터는 조별 예선에 진출할 수 있는 32개 팀 중에서 16개 팀이 조별 예선을 거치지 않고 직행할 수 있던 것을 22개 팀(21개 팀+우승팀)으로 확대하고, 예선 라운드에서 우승팀 그룹과 차점자 그룹을 분류하여 경기를 치르게 하는 등 경기 방식이 변경됐다.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은 홈앤드어웨이방식이 아닌 단판 승부로 치러지는데 반드시 5성급 경기장(105 × 68m의 경기장 규격, 5만 명 이상의 관중 수용이 가능한 등받이 관중석, 1400럭스(lux)의 메인조명 및 정 대비용 전원시설 등 16가지 조건 모두 구비)에서 치르는 것이 원칙이다.

한편, 2019년 현재까지 스페인의 레알 마드리드가 통산 13회 우승으로 최다 우승 기록을 갖고 있으며 그 뒤를 AC 밀란(7승), 리버풀 FC(6승), 바이에른 뮌헨(6승), FC 바르셀로나(5승)가 잇고 있다.

<진행 방식> UEFA 챔피언스리그의 참가자격은 유럽 각국 협회가 주관하는 국내 리그의 우승팀 및 준우승팀에게 주어진다. 리그별 참가팀 수와 출전단계는 UEFA가 산정한 각국 협회별 순위에 따라 결정된다.

▷UEFA 랭킹 1~3위 국가들은 1~3위 팀 등 총 9팀 ▷4~6위 국가들은 1~2팀 등 총 6팀 ▷7~12위 국가들은 1위 팀 등 총 6팀과 지난 시즌 우승팀의 자동진출권 획득 팀(22개 팀) ▷13~53위 국가 중 예선을 통과한 총 5팀이 출전하며, 그 외에 1~12위까지의 국가 중 직행 진출권을 놓친 예선진출권 팀들 간 최종 예선을 거쳐 나머지 5장의 진출권을 분배하게 된다.

2003~2004시즌부터 도입된 진행 방식은 예선 라운드, 조별 라운드, 16강 토너먼트로 이루어져 있으며, 결승전은 시즌 마지막 날 유럽의 주요 경기장 중 한곳에서 벌어진다. 구체적으로 3차례의 예선 라운드 이후 32개 팀이 8개 조로 나뉘어 각 조에 4팀씩 배정되는 본선 조별 라운드를 거친다.

이후 각 조의 1·2위 팀이 16강 토너먼트에 진출하며, 각 조의 3위를 차지한 8개 팀은 UEFA 유로파리그(구 UEFA컵) 토너먼트 라운드에 참가할 수 있는 진출권을 얻고, 4위에 그친 8개 팀은 탈락하게 된다. 16강 토너먼트에 오른 클럽들은 홈 앤드 어웨이 방식으로 각각 2차례의 경기를 치르게 되며 두 경기 결과를 합산해 더 많은 골을 넣은 클럽이 다음 라운드에 진출하게 된다.

양 팀이 기록한 골수가 같을 경우, 원정경기 득점수가 많은 팀이 진출권을 얻게 된다. 결승에 오른 두 팀의 경우 단판 승부로 우승을 다투게 된다.

2020-2021 UEFA 챔피언스리그

<대회 기록> 스페인 프로축구팀 레알 마드리드가 2018년까지 통산 13회 우승으로, UEFA 챔피언스리그 역사상 최다 우승의 기록을 가지고 있다. 레알 마드리드는 첫 대회인 1955~1956시즌부터 1959~1960시즌까지 대회 5연패를 달성한 바 있고, 3회 준우승 기록도 갖고 있다. 이 밖에 AC밀란이 7차례의 우승으로 레알 마드리드의 뒤를 잇고 있으며 리버풀 FC와 바이에른 뮌헨이 6회, 바르셀로나가 5차례의 우승 기록을 가지고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UEFA 챔피언스리그 (시사상식사전, pmg 지식엔진연구소)

2020-2021 UEFA 챔피언스리그

로코모티브 모스크바 바이에른 뮌헨

로코모티브 모스크바 바이에른 뮌헨 분석 10월28일 UEFA 챔피언스리그

2020-2021 UEFA 챔피언스리그

[ UEFA 챔피언스리그 ] 10월 28일 경기분석

로코모티브 모스크바 VS FC 바이에른 뮌헨

2020-2021 UEFA 챔피언스리그

[ 로코모티브 모스크바 ]

로코모티프는 이전 챔피언스리그 1라운드 경기에서 잘츠부르크를 상대로 2:2 무승부를 기록하며 첫 경기를 무난하게 마쳤다. 현재 바라노프와 미하일, 이그나티에프가 부상자 명단에 포함되었기 때문에 이번 경기에서는 출전이 어려울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판단된다. 에데르가 개인 기량이 뛰어난 모습을 보이며 탈압박 능력까지 보이며 경기 초반에 강한 모습을 보였다. 다만 공격 라인에서 원본 베픽 라이브스코어 별다른 활약을 보이지 못하고 총 4개의 슈팅 중 유효슈팅 3개를 기록했다. 그나마 3개의 유효슈팅 중 2개를 성공시키며 골 결정력이 높은 모습을 보였지만 득점 찬스 상황까지 만들기가 쉽지 않은 모습을 보이고 있는 상황이다. 이번 상대가 상당한 조직력을 보이며 경기력에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만큼 쉽지 않은 경기를 치를 것으로 판단된다. 현재 공격과 수비가 안정감을 보이지 못하고 있는 만큼 로코모티브는 경기력에 대책 마련을 이루지 못한다면 이번 경기에서 패배를 기록할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예상하는 바이다.

2020-2021 UEFA 챔피언스리그

[ FC 바이에른 뮌헨 ]

바이에른 뮌헨은 이전 챔피언스리그 1라운드 경기에서 AT 마드리드를 상대로 4:0 완승을 가져오며 좋은 출발을 보였다. 현재 알론소가 부상자 명단에 포함되어 있지만 여전히 경기력은 떨어지지 않고 위협적인 조직력을 보이며 자국 리그 내에서도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초반부터 강한 압박을 하는 전술로 상대를 흔들었고 특히 코만이 상당한 기량을 보이며 공격 라인에 활기를 띄는 모습을 원본 베픽 라이브스코어 보였다. 측면과 중앙에서도 집중력을 보였고 멀티골을 성공하며 공격에 활기를 불어넣었다. 리그 전경기에서 프랑크푸르트에게 5:0 승리를 가져오면서 흠잡을 데 없는 조직력을 보이고 레반도프스키가 미친 득점력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기 때문에 이번 경기에서 상대의 수비를 쉽게 허물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되며 승리를 예상하는 바이다.

2020-2021 UEFA 챔피언스리그

샤흐타르 인터밀란

2020-2021 UEFA 챔피언스리그

샤흐타르 인터밀란 분석 10월28일 UEFA 챔피언스리그

[ UEFA 챔피언스리그 ] 10월 28일 경기분석

FC 샤흐타르 도네츠크 VS FC 인터밀란

[ FC 샤흐타르 도네츠크 ]

샤흐타르는 이전 챔피언스리그 1라운드에서 레알 마드리드를 상대로 3:2 승리를 가져오며 이변을 만들어 냈다. 현재 코노플란카를 비롯해 모라에스, 크리우트소우, 코발렌코가 컨디션 난조로 인해 출전이 불투명한 상황이며 이스마일리가 무릎 부상으로 인해 전력에서 이탈한 상황을 보이고 있다. 전반전 여러 차례 상대의 골문을 위협하며 분위기를 가져왔고 상대의 자책골까지 얻어내며 운까지 따르는 모습을 보였다. 후반전에 원본 베픽 라이브스코어 집중력이 떨어지는 모습을 보여줬지만 경기 내용은 충분히 만족할만한 모습으 보였다. 이번 상대와의 전력에서도 차이를 보이고 있지만 이전 경기 흐름을 유지한다면 충분히 흐름을 뺏기지 않는 경기력을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강팀을 상대로 잠스는 수비 전술을 보였지만 중거리 슈팅을 허용하는 모습을 보였고 수비 실책이 종종 발생하는 모습을 보인 만큼 수비에 더욱 집중력을 보여주지 못한다면 이번 경기에서 샤흐 타르는 패배를 기록할 가능성이 가장 높을 것으로 예상하는 바이다.

2020-2021 UEFA 챔피언스리그

[ FC 인터밀란 ]

인터밀란은 이전 챔피언스리그 1라운드 경기에서 묀헨 글라트바흐를 상대로 2:2 무승부를 가져오며 무난한 출발을 보였다. 현재 산체스를 비롯해 베시노, 갈리아르디니, 센시, 애슐리 영 등 많은 부상자 가 발생한 상황이라 100% 전력은 보여주기란 어려울 것으로 보이는 상황이다. 공격적인 전진 압박을 통해 전반부터 강하게 몰아치며 여러 차례 슈팅 찬스를 만들어 내는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공격 라인에서 다소 원본 베픽 라이브스코어 골 결정력에 아쉬운 모습을 보이면서 16개의 슈팅 중 단 4개밖에 유효슈팅을 기록하지 못했다. 이번 상대가 상당한 공격력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전대 방심해서는 안 되는 상황이다. 루카쿠가 고군분투하며 멀티골을 만들어 냈지만 수비에 안일한 수비를 보이고 있어 수비에 더욱 안정감을 만들어 내야 한다. 기본 전력에서 앞서고 있는 만큼 인터밀란은 앞서 언급한 수비 라인을 보완해 낸다면 이번 경기에서 승리할 것으로 예상한다.

2020-2021 UEFA 챔피언스리그

리버풀 미튈란

리버풀 미튈란 분석 10월28일 UEFA 챔피언스리그

[ UEFA 챔피언스리그 ] 10월 28일 경기분석

리버풀 FC VS FC 미트윌란

2020-2021 UEFA 챔피언스리그

[ FC 리버풀 ]

리버풀은 이전 챔피언스리그 1라운드에서 아약스를 상대로 1:0 승리를 가져왔고 현재 채임벌린과 반 다이크, 마티프, 치미카스, 케이타, 알칸타라가 부상자 명단에 포함되어 있다. 최근 경기력에서 불안정함 모습을 보이고 있어 전체적인 전력에 제정비가 절실히 필요할 것으로 보이는 상황이다. 수비에서의 안일한 수비와 매끄럽지 않은 패스로 상당히 불안정한 경기력을 보이고 있다. 강팀의 명성답지 않게 원본 베픽 라이브스코어 골문 앞에서 쉽사리 빠져나오지 못하는 모습을 보였고 핵심 공격 자원인 살라와 마네, 피르미누 등 위협적인 공격력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 상대의 수비 실책으로 자책골을 가져오지 못했다면 승리를 장담할 수 없던 상황이였을 만큼 무기력한 공격 라인을 보였기 때문에 공격과 수비에서 이전 경기력을 구축해야 한다. 이번 상대와 경기력이 앞서고 있는 만큼 전력에 안정감을 찾아낸다면 이번 경기에서 리버풀의 승리를 예상하는 바이다.

2020-2021 UEFA 챔피언스리그

[ FC 미트윌란 ]

미트윌란은 이전 챔피언스리그 1라운드에서 아탈란타를 상대로 4:0 패배를 가져왔고 현재 주니오르, 리스가 부상자 명단에 포함되어 있어 이번 경기에서 출전은 어려울 것으로 판단된다. 경기 초반부터 상당히 무기력한 수비를 보이며 전반에만 3실점을 허용하는 무기력함을 보였고 점유율 싸움에서 밀리는 대등한 원본 베픽 라이브스코어 모습을 보였지만 별다른 공격력을 보여주지 못했다. 다소 대의 골문 앞까지 진출하는 모습이 어려움을 겪으며 득점 찬스를 만들지 못하는 모습을 보였고 상대의 공격력에 쉽게 공간을 허용했다. 이번 상대가 비록 아쉬운 경기 흐름을 보이며 하락세를 보이고 있지만 기본 전력에서 상당한 차이를 보이고 있는 만큼 전력에 차이를 극복하지 못하고 미튈란은 이번 경기에서 패배를 기록할 가능성이 높게 예상되는 바이다.

챔피언스리그 더 다양한 분석글 베픽에서 만나보세요!

라이브스코어 파워볼 파워사다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