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파 이탈리아 해외축구 스포츠분석!

코파 이탈리아 해외축구 스포츠분석!

코파 이탈리아 해외축구

코파 이탈리아 Coppa Italia

코파 이탈리아 해외축구

▶소개: 이탈리아 프로·아마 모든 클럽이 참가하는 FA컵 축구대회

▶기간: 2020년 9월 22일 ~ 2021년 5월 19일 (현지기준)

▶19-20 우승: SSC 나폴리

코파 이탈리아(Coppa Italia, 이탈리아 컵)는 이탈리아 축구의 최상위 컵 대회이며, 이탈리아 프로 축구대회 중 세리에 A 다음으로 2번째의 위신을 가지고 있는 대회다. 본 대회는 FIGC의 관할 아래에 열리며 잉글랜드의 FA컵과 비슷하게 “연맹(혹은 협회) 컵”으로 인식된다. 하지만, 구조적인 측면에서 봤을 때, 실질적으로는 EFL컵과 비슷한 “리그 컵”에 더 가깝다.

코파 이탈리아 해외축구

1922년에 첫 대회가 열렸으며, 연맹애서 직접 주관하는 유일한 대회였다. 1926-27 시즌(16강 중 중단)에 본 대회가 부활했었고, 1935-1936 시즌부터 매년 재구성하게 됐으며, 이 기간에 대회는 디레토리오 디비시오니 수페리오리(DDS)주관하에 열렸다. 1943년 제2차 세계 대전으로 인해 대회가 중단됐으며, 1958년 재개됐고 2009-10시즌까지 레가 나치오날레 프로페시오니스티주관이었으며 2010-11시즌부터 레가 세리에 A 주관하에 열린다.

최다 우승 구단은 13번의 우승을 기록한 유벤투스이며, 지금까지 총 16개의 구단이 코파 이탈리아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1936년부터 본 대회 우승 구단은 트로피, 우승 상금과 더불어, UEFA 컵진출권을 줬으며, 2009년부터는 UEFA 유로파리그 진출권이 주어진다. 1988년부터 코파 이탈리아 우승 구단이 수페르코파 이탈리아나에서 세리에 A 우승 구단과 맞붙을 자격을 갖게됐다. *출처: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스포츠분석 해외축구

베픽 라이브스코어 스포츠분석 서비스입니다.축구, 야구, 농구, 배구, 하키 다양한 분석글을 제공합니다. 베픽에서 코파 이탈리아 포르데노네 VS 몬차, 칼리아리 VS 크레모네, 누오바 코센차 VS 모노폴리 무료로 만나보세요!

코파 이탈리아 해외축구 포르데노네 몬차

코파 이탈리아 해외축구

포르데노네 몬차 분석 10월28일 코파 이탈리아

[ 이탈리아 : 코파 이탈리아 ] 10월 28일 경기분석

포르데노네 VS 몬차

[ 포르데노네 ]

포르데노네는 현재 세리에B 13위에 위치해 있으며 최근 5경기 4무 1패로 다소 아쉬운 경기력을 보이고 있는 중이다. 주로 4-3-3 포메이션을 사용하고 있으나 무난한 득점 능력에 비해 수비 능력이 다소 좋지 못해 많은 실점과 함께 기대 이하의 성적을 보이고 있어 해결책이 필요하다. 경기 후반으로 갈수록 체력적 부담감을 느끼는 중앙 수비진의 경기력으로 인해 수비 진형이 간격 유지를 못하면서 치명적인 실점 위기를 보이고 있어 상황이다. 다소 이번 상대와의 전력 차에서 비등한 모습을 보이고 있으나 상대가 득점 능력이 다소 부족한 경기가 이어지고 있기 때문에 반전된 원본 베픽 라이브스코어 수비력을 기대할 수 있다. 준수한 득점 능력을 이번 경기에서도 보인다면 상대 수비벽을 허물면서 근소한 차이의 승리를 할 것으로 예상된다.

코파 이탈리아 해외축구

[ 몬차 ]

몬차는 현재 세리에B 15위에 위치해 있으며 올 시즌 4경기 3무 1패로 다소 아쉬운 경기력을 보이고 있는 중이다. 올 시즌 4경기중 2득점을 할 만큼 부족한 공격 능력을 보이고 있으며 그에 반해 수비력은 3실점으로 준수한 장면들을 연출하면서 다소 긍정적인 상황이다. 주로 4백 위주의 수비 전술을 사용하고 있으며 3선에 3명의 중원 전력을 갖추고 있어 수비 가담에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 하지만 많은 득점 찬스에 비해 아쉬운 골 결정력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높은 득점을 기대하기란 어려운 상황이다. 이번 상대가 수비 능력이 다소 부족한 모습을 보이고 있으나 원본 베픽 라이브스코어 현재 공격 능력으로 상대 골 문을 열 수 있을지 의문인 만큼 근소한 차이의 패배를 피하지 못할 것으로 예상하는 바이다.

코파 이탈리아 해외축구 칼리아리 크레모네

칼리아리 크레모네 분석 10월28일 코파 이탈리아

[ 이탈리아 : 코파 이탈리아 ] 10월 28일 경기분석

칼리아리 VS 크레모네

코파 이탈리아 해외축구

[ 칼리아리 ]

칼리아리는 현재 세리에A 11위에 위치해 있으며 최근 5경기 2승 1무 2패로 다소 준수한 경기력을 유지하고 있다. 주력 선수인 시메오네가 5경기 출전 4득점으로 상당히 좋은 골 결정력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높은 득점을 기대할 수 있어 다소 긍정적인 상황이다. 측면에 페드로 역시 5경기 3득점으로 상당한 활약을 보이고 있는 만큼 두 선수를 적극 활용한다면 좋은 성적을 기대할 수 있다. 다만 공격 대비 수비 능력이 다소 아쉬운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원본 베픽 라이브스코어 측면 풀백 선수들의 1:1 대처 능력이 좋지 못해 치명적인 실점 원인이 되고 있어 해결책이 필요하다. 이번 상대와의 전력차에 우위를 보이고 있으며 상대의 득점 능력이 좋지 못한 경기가 이어지고 있는 만큼 실점을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되며 무난한 승리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하는 바이다.

코파 이탈리아 해외축구

[ 크레모네 ]

크레모네는 현재 세리에B 16위에 위치해 있으며 올 시즌 4경기 3무 1패로 다소 아쉬운 경기력을 유지하고 있다. 중원 선수들의 페널티 박스 부근에서 적극적인 슈팅으로 간간히 위협적인 장면들을 연출하고 있으나 주력 공격진의 골 결정력은 난항을 보이고 있는 만큼 높은 득점을 기대하기 어려운 경기가 이어지고 있어 해결책이 필요하다. 4백 위주의 포메이션을 사용하고 있음에도 수비 허점이 드러나면서 많은 실점을 기록 하고 있기 때문에 조직력 강화에 대한 해결 방안이 시급하다. 이번 상대와의 전력차에 열세를 보이고 있으며 원본 베픽 라이브스코어 상대의 최근 공격 라인아 상당한 경기 내용을 보이고 있는 중이다. 현재 수비 라인의 허점을 이번 경기에서도 그대로 노출 시킨다면 많은 실점 위기를 보이면서 패배를 피하지 못할 것으로 예상하는 바이다.

코파 이탈리아 해외축구 누오바코센차 모노폴리

누오바코센차 모노폴리 분석 10월28일 코파 이탈리아

[ 이탈리아 : 코파 이탈리아 ] 10월 28일 경기분석

누오바 코센차 VS 모노폴리

[ 누오바 코센차 ]

코센차는 현재 세리에B 10위에 위치해 있으며 지난 최근 5경기 연속 무승부를 기록하면서 준수한 수비력과 아쉬운 공격 능력을 유지하고 있다. 주로 3백 위주의 포메이션을 사용하고 있으며 다소 얇은 수비 진형을 구축하고 있음에도 준수한 수비 능력을 보이고 있다. 중원 전력 강화를 통해서 안정적인 경기 운영으로 많은 득점 찬스를 만들어 내고 있으나 골 결정력에 난항을 보이면서 높은 득점을 기대하기 어려운 경기가 보이고 있다. 다만 이번 상대가 원본 베픽 라이브스코어 다소 수비력이 아쉬운 경기력을 유지하고 있는 만큼 반전 있는 공격력을 보일 것으로 판단되며 안정적인 수비력을 바탕으로 이번 경기를 운영해 나간다면 충분히 상대 수비벽을 허물면서 근소한 차이로 승리를 가져올 것으로 보인다.

[ 모노폴리 ]

모노폴리는 현재 세리에C 9위에 위치해 있으며 최근 5경기 1승 2무 2패로 무난한 경기력을 보이고 있다. 주로 4백 위주의 포메이션을 사용하고 있으나 경기 후반으로 갈수록 아쉬운 집중력을 보이면서 상당한 실점을 기록하고 있는 만큼 해결 방안이 시급한 상황이다. 중원 선수들의 무난한 골 결정력으로 인해 꾸준히 득점을 해나가고 있으나 폭발적인 득점 능력을 기대하기란 어려운 상황이다. 이번 상대와의 전력차에서 열세를 보이고 있으며 상대의 수비가 상당히 좋은 경기력을 유지하고 원본 베픽 라이브스코어 있는 중이다. 현재 공격 라인으로 상대 수비벽을 허물기란 쉽지 않을 것으로 판단되며 앞서 언급한 경기 후반 수비수들의 문제점이 해결되지 못한다면 패배를 피하지 못할 것으로 예상하는 바이다.

코파 이탈리아 해외축구 시타델라 스페치아

코파 이탈리아 해외축구

시타델라 스페치아 분석 10월28일 코파 이탈리아

[ 이탈리아 : 코파 이탈리아 ] 10월 28일 경기분석

시타델라 VS 스페치아

코파 이탈리아 해외축구

[ 시타델라 ]

시타델라는 현재 세리에B 3위에 위치해 있으며 올 시즌 4경기 3승 1무로 다소 준수한 경기력을 보이고 있는 중이다. 확실한 마무리 역할 전력을 갖추고 있지 않지만 선수들 간의 조직력이 좋은 모습을 보이면서 올 시즌 4경기 현재 1실점으로 준수한 수비력을 유지하고 있으며 평균 득점 2득점으로 상당히 준수한 득점 능력을 보이고 있어 상당히 긍정적인 상황이다. 중원 선수들의 공수 조율 능력이 상당히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는 만큼 안정적인 경기 운영이 가능하기 때문에 더욱 높은 득점 또한 기대할 수 있다. 이번 상대와의 전력차에서 다소 열세를 보이고 있으나 현재 충분히 기세를 타고 있는 시타델라가 충분히 변수를 줄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앞서 언급한 원본 베픽 라이브스코어 특유의 조직력을 앞세워 많은 득점 찬스를 만들어 낼 수 있다면 상대 수비벽을 허물면서 근소한 차이의 승리를 할 것으로 예상된다.

코파 이탈리아 해외축구

[ 스페치아 ]

스페치아는 현재 세리에A 14위에 위치해 있으며 최근 5경기 1승 2무 2패로 무난한 경기력을 보이고 있는 중이다. 주로 4-4-2 포메이션을 사용하고 있으며 다소 촘촘한 수비 진형을 갖추고 있음에도 실점이 상당한 경기력을 보이고 있어 다소 아쉬운 성적을 유지하고 있다. 올 시즌 첫 경기부터 상당히 정확한 골 결정력을 보였던 주력 선수 갈라비노프가 부상으로 전력 이탈을 하면서 팀 득점력이 감소하고 있어 아쉬운 상황이다. 전력 누수를 최소화해야 하나 원본 베픽 라이브스코어 마땅한 대체 전력이 없어 높은 득점을 기대하기란 어려울 것으로 판단된다. 이번 상대가 상당한 기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조직력이 상당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만큼 스페치아의 현재 전력으로 득점을 하기란 어려울 것으로 판단되며 다소 팽팽한 경기 끝에 수비 라인의 아쉬운 경기력으로 인해 패배를 할 것으로 예상하는 바이다.

코파 이탈리아 스포츠 분석글

베픽에서 무료로 만나보세요!

라이브스코어 파워볼 파워사다리